이달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이달의 작물보호제
  • 국정우 기자
  • 승인 2021.02.0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잿빛곰팡이병에 노재틴

 


잿빛곰팡이병은 작물의 상품성을 감소시켜 수익성과 직결되기 때문에 방제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피해를 줄이기 위해 가장 먼저 필요한 조치는 습도를 낮추는 것이다. 토양을 멀칭하고 관수 조절 및 배수 조절을 통해 과습 상태를 줄일 수 있다면 잿빛곰팡이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밀식과 과번무를 피하면 잿빛곰팡이병의 밀도를 줄일 수 있다. 이러한 조치에도 불구하고 잿빛곰팡이병이 번지기 시작한다면, 전문약제를 통해 병을 방제할 수 있다. 글로벌아그로㈜의 노재틴은 천연 약초물질인 오레가노 오일을 주성분으로 하는 제품이다. 오레가노의 오일의 뛰어난 살균, 항산화 작용을 통해 잿빛곰팡이병의 병원균인 보트라이티스 시네리아(Botrytis cinerea)의 세포막을 붕괴시켜 병 발생을 직접적으로 억제시킬 수 있다. 기존 화학농약의 80% 수준에 육박하는 방제가를 나타내기 때문에 효과 또한 우수해 많은 농민들의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글로벌아그로(주) 02-3488-5875

 

 

 

 
 

 

총채벌레부터 나방, 가루이, 굴파리까지 한번에! 다트롤


‘다트롤’은 최근에 출시된 채소원예 해충방제 전문약으로 총채벌레부터 나방, 굴파리, 가루이, 응애까지 방제가 까다로운 여러 해충에 우수한 효과를 나타낸다. 특히 국내에 없던 신규물질이기 때문에 새로운 작용기작을 보여 기존 약제에 감수성이 저하된 해충에도 높은 효과를 발휘한다. 섭식독 및 접촉독을 겸비한 다트롤은 효과발현이 빨라 해충으로부터 작물 피해를 신속하게 방지한다. 또한, 바이러스 매개를 효과적으로 차단하여 농산물의 상품성을 우수하게 유지할 수 있다. 채소·원예류에 발생하는 총채벌레, 나방 등 문제해충에 대한 종합적 방제 효과가 뛰어나 최근 농가에서 각광받고 있는 제품이다. 농협케미컬 080-234-0101


 

 

 


 

 

저항성 진딧물의 방제 전문약

 


빅스톤 입상수화제는 강한 침투이행성으로 약효발현 속도가 매우 빠르며 침달성이 매우 우수하여 약제가 묻지 않은 잎 뒷면뿐만 아니라 잎이 말린 경우에도 방제가 가능하므로 진딧물 방제효과가 매우 우수하다. 살충 작용기작이 기존약제와 달라 약제에 대한 교차저항성이 없어 저항성이 발현된 진딧물에도 우수한 효과를 발휘하며, 환경 및 인축에 안전하여 유용곤충 및 작물에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최근 문제가 되는 돌발해충 미국선녀벌레에도 등록되어 있어, 살포 직후 빠른 섭식독 및 흡즙저해 효과로 작물 피해의 진전을 막고 피해를 최소화 시켜준다.
SG한국삼공(주) 080-899-3030(크로바서비스)

 

 

 

 

뿌리까지 죽이는 비선택성 제초제 풀다이 액제


글리포세이트이소프로필아민(35%)+트리클로피르티이에이 액제(3.3%) 식물체의 줄기와 잎 부위에서 흡수되어 잡초의 분열조직에 축적되어 처리 2~3일이내 잡초의 선단 부위가 구부러지고, 황변시작되어 갈변되고 고사하게 된다. 경사지에서도 약제 이동성 우려가 없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풀다이 액제의 약액을 살포한 다음 살포기구를 세척할 경우 약해 우려가 없다. 쇠뜨기, 망초, 깨풀 등 난방제 잡초와 차별화된 효과를 발휘한다. 과원 등 그늘진 곳에서도 우수한 효과를 발휘한다. 토양 피복효과 및 새로 나오는 잡초의 발생이 억제된다.
(주)동방아그로 1644-7337

 
 

 

나방, 총채벌레 전문 살충제에스페로 분산성액제

 


에스페로는 다양한 해충에 살충활성이 우수한 저항성 나방, 총채벌레 전문 살충제이다. 에스페로에 접촉되거나 섭식한 해충은 12시간내 치사하는 빠르고 강한 살충력을 특징으로 하고, 빠르게 섭식을 중단시키고 치사시켜 작물의 피해를 최소화한다. 또한 꿀벌에도 안전한 약제이다.
고추[단고추류 포함](꽃노랑총채벌레, 담배나방)/ 녹색꽃양배추(브로콜리)/파밤나방, 딸기/꽃노랑총채벌레, 배/꼬마배나무이, 복숭아순나방, 배추/배추좀나방, 파밤나방, 복숭아/복숭아심식나방, 부추/파총채벌레, 사과/복숭아순나방, 오이/아메리카잎굴파리, 자두/복숭아순나방, 참외/꽃노랑총채벌레, 파(쪽파 포함)/파밤나방에 등록되어 있다.
성보화학 02-3789-3000

 

 

 

 

 

 

국내 유일 작물 건조제 ‘테라도’ 미탁제

 


‘테라도’ 미탁제는 감자 등 땅 속 작물 수확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지상부를 건조시키는 데에 사용하는 국내 유일의 작물 건조제다. 사용 후에도 작물이 변색되지 않으며, 새싹 발아를 비롯해 생육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다. 엽록체에만 작용해 사람과 동물에는 안전하다.
약효가 오래 지속된다. 입상수화제 제형으로 입자가 날리지 않고 손에 묻지 않아 사용이 편리하며 살포하는 사람에게 안전하다.
팜한농 02-3159-5500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