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기획] “향기 공화국 정읍으로 오세요~”
상태바
[연중기획] “향기 공화국 정읍으로 오세요~”
  • 월간원예
  • 승인 2021.02.0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추천 명소
국내 최초 라벤더 농원 '정읍 허브원'
국내 최초 라벤더 농원 '정읍 허브원'

 

우리에게 동학농민혁명의 발상지와 백제가요 ‘정읍사’로 알려진 정읍. 우리나라 단풍의 명소 내장산 국립공원이 자리한 정읍은 최근 향기 공화국으로 거듭나 인기 관광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정읍시가 추천하는 ‘정읍의 명소 세 군데’를 소개한다.

 

1. 정읍 라벤더 '허브원'

 

온 세상이 보랏빛으로 물든 특별한 풍광을 보고 싶다면 지금 당장 국내 최대 라벤더 농원 ‘정읍 허브원’으로 가보길 추천한다.
정읍시 구룡동에 위치한 30ha(9만평) 규모의 라벤더 허브원에는 30만주의 라벤더와 4만주의 라반딘이 재배되고 있다. 라벤더의 조성 면적은 10ha(3만평)으로 국내 최대는 물론, 민간 개인이 보유한 라벤더 관광지로는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라벤더 허브원은 2018년 조성되기 시작해서 지난해 임시 개장해 일반 관람객들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 정식 개장 전이라 부대시설 등 아직 갖춰지지 않았지만, 무료로 한가롭게 즐길 수 있어 벌써 입소문이 나 많은 관람객이 허브원을 찾고 있다. 무엇보다 일반인들이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진한 향기로 유명한 라벤더 계열의 라반딘은 정읍 허브원에서만 특별히 만나볼 수 있다.

정읍 라벤더 허브원은 칠보산에 둘러싸여 있어 라벤더의 향기뿐만 아니라 칠보산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에 또 한 번 감탄하게 될 것이다.
허브원은 라벤더의 본고장인 프랑스의 프로방스 그라스와 일본의 홋카이도 도미팜을 섞어 놓은 듯한 풍광으로 개장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구절초 테마공원
구절초 테마공원

 

2. 정읍 구절초 테마공원

 

전국 각지에서 매년 연간 80만명이 다녀가는 정읍 구절초 테마공원은 맑은 물과 솔숲이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정읍시 산내면 매죽리에 위치한 22만㎡ 규모의 구절초 테마공원은 산등지에 자연스럽게 자리 잡아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정읍시는 2005년부터 매년 가을에 ‘정읍 구절초 축제’가 이뤄지고 있다. 각종 체험과 공연, 구절초를 이용한 다양한 음식까지 즐길 수 있다.

 

쌍화차 거리
쌍화차 거리

 

3. 정읍 쌍화차 거리

 

다른 지역에 비해 유독 쌍화차 문화가 번성하게 된 이유는 바로 쌍화차 주재료인 숙지황의 원재료, 지황에서 비롯됐다고 할 수 있다. 정읍 도심에 자리잡은 쌍화차 거리는 정읍경찰서에서 정읍세무서까지 이어지는 새암로에 있다. 이 거리에 특화된 쌍화탕은 넉넉한 한약재에 밤, 대추, 견과류를 넣어 만든 제대로 된 전통 한방탕이다.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