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7억 원 스마트팜 보급사업 등에 지원
상태바
공주시, 27억 원 스마트팜 보급사업 등에 지원
  • 김영준 기자
  • 승인 2021.02.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예‧특작분야 23개 보조금 지원 사업 실시

“대상자 선정 및 보조사업 추진상황을 철저하게 관리하여 투명하게 보조금을 집행하겠다”며 “농업인이 적기에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농업법인, 농가 등에 안내하고, 다양한 보조 사업을 통해 공주시 농업을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다”- 심규덕 농업기술센터소장-

올해 공주시는 원예‧특작분야 보조금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할 것으로 24일까지 관련 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전했다.

화훼분야 2개 사업, 과수분야 3개 사업, 특용작물 분야 3개 사업 및 기타 원예 분야 15개 사업으로 분야가 나눠졌다.

원예 분야에 전반적으로 필요한 시설 등을 공급해 생산기반을 확충하기 위해 시는 스마트팜 관련 사업을 통해 시설하우스의 자동화‧현대화에 기여할 계획을 전했다.

사업신청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오는 24일까지 접수하며 자세한 세부사업 내용 및 지원대상은 공주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사업신청자의 사업추진 능력 및 사업여건 등을 심사한 뒤 원예‧식품 구조개선 분과위원회를 통해 3월 중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올해 지원 사업은 시설원예농가 기능성필름 사업, 중소원예농가 스마트팜 보급사업, 화훼생산기반 경쟁력 강화사업 등 총 23개 사업으로 자부담 포함 약 27억 원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