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이달의 작물보호제
  • 국정우 기자
  • 승인 2021.03.0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화기 과수병해 필수품 ‘골드타임’


(주)경농 골드타임은 흑성병 병원균의 포자가 형성되고 발아하는 것을 저해해 균이 작물에 침입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한다. 병원균의 에너지가 되는 아데노신 3인산(ATP·Adenosine Triphosphate)의 합성을 막아 균사의 신장을 방해하는 것도 골드타임의 주요한 방제력 중 하나이다. 특히 잔류 걱정이 없고 꿀벌에 대한 독성이 낮아 꽃이 피고 열매를 맺는 과정에 피해를 주지 않는다. 또 액상 제형의 제품으로 개봉 시 가루가 날리지 않아 사용이 편리하고 농민들이 보다 안전하게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과수 농가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원예용 진딧물 전문약 ‘베르시스’


2021년 신제품 ‘베르시스’는 신규계통(9D)의 유일한 약제로, 흡즙성 해충인 진딧물 전문 약제이며 네오니코티노이드 저항성 진딧물 방제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벌과 천적에 매우 안전하여 개화시기에도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베르시스는 진딧물에 빠른 행동 이상을 유발하여, 약제처리 후 15분 이내의 빠른 섭식 저해를 가능하게 한다. 이를 통해 진딧물이 매개하는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억제하여 농산물의 상품성을 우수하게 유지할 수 있다.

 

 

 

 

 

 

 

키다리병에 강한 종자소독약 ‘균마기골드’


‘균마기골드’ 액상수화제는 기존 약제로 방제가 잘 되지 않아 벼농사에 큰 피해를 주고 있는 대표적인 종자전염 병해인 ‘키다리병’에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는 트리아졸계의 ‘테부코나졸’과 키다리병을 비롯한 볍씨를 통하여 전염되는 도열병, 깨씨무늬병 등을 효과적으로 방제하는 ‘프로클로라즈코퍼클로라이드’로 구성된 2원 합제이다.
‘균마기골드’ 액상수화제는 종자를 통하여 전염되는 병해인 ‘세균벼알마름병’에 효과적인 ‘Cu’가 함유되어 탁월한 방제 효과를 발휘한다.

 

 

 

 

무인항공기 주요약제 ‘엑시렐 유현탁제’


엑시렐 유현탁제는 사이안트라닐리프롤(10%) 함유제제로써 무인항공기 배추(배추 좀나방) 옥수수(조명나방), 파 (파굴파리) 등록 완료되었으며 꿀벌 방사 1일 전 사용 시 안전하다. 해충의 빠른 섭식활동 저해를 통한 작물보호제이며 나방 및 진딧물, 굴파리, 총채벌레, 가루이 등 광범위하며 우수한 침투이행성 및 내우성으로 무인항기 살포에 최적화된 살충제이다.

 

 

 

 

 

 

 

강하고 오~래가는 비선택성제초제 ‘풀샷’ 액제


‘풀샷’ 액제는 호르몬형 성분과 이행형 성분이 혼합된 제초제로서 속효성을 보이며, 일년생 및 다년생 잡초를 동시에 방제할 수 있는 비선택성제초제다.

살포 후 약액이 잡초의 잎과 줄기로 흡수된 후 생장점으로 이행되어 잡초를 죽이므로 뿌리까지 완전히 고사시키며, 재생을 억제시켜 방제기간을 늘려준다. 특히 쇠뜨기, 쑥, 망초 등의 난방제잡초 및 피, 바랭이, 명아주, 냉이, 민들레, 씀바귀, 자귀풀, 쇠비름, 방동사니 등에 효과가 우수하다. 사과, 배, 비농경지/일년생 및 다년생잡초에 등록되어 있다.

 

 

 

 

 

 

 

 

총채벌레 나방 벼룩잎벌레 최강 천적! ‘포르티스브이’ 유제


팜한농의 2021년 신제품 ‘포르티스브이 유제’는 작용기작이 다른 두 성분의 상호작용으로 방제 스펙트럼이 확대돼 바이러스를 옮기는 총채벌레부터 나방, 벼룩잎벌레까지 방제하는 신개념 살충제다.

두 가지 원제가 각각 해충의 신경계에 작용해 약제 처리 30분 이내에 해충이 경련을 시작하고 하루 안에 치사해 속효성이 탁월할 뿐만 아니라 2주에서 3주 동안 약효가 지속돼 오랫동안 작물을 보호하고 해충 밀도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