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뜨는 품종
상태바
2021년 3월 뜨는 품종
  • 국정우 기자
  • 승인 2021.03.0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흑피수박의 새바람! 블랙위너


블랙위너 수박은 농가와 소비자의 요구도에 맞춰 농우바이오 자체 기술로 육성한 고품질 수박이다. 겉면이 까맣고 호피무늬가 보일 듯 말 듯 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 수박 보다 재배가 수월하고 외관이 우수하며, 식감이 좋을 뿐만 아니라 당도도 높다. (블랙위너 당도 13~14 Brix, 일반 수박 대비 1~2 Brix 이상 높음) 재배도 용이해 농가들의 만족도가 높은 품종이다.

 

 

 

 

 

장기 다수확이 가능한 맛 좋은 미니 단호박
‘아시아미니단’


무게 500g 전후의 작은 밤호박이다. 초세가 강건하고 후기의 초세 쇠퇴가 완만하여 장기간의 수확이 가능한 다수확 품종으로 농가의 만족도가 높다. 당도는 13~14Brix 정도로 높아 소비자의 입맛도 사로잡았다.
 

 

 

 

 

맛과 품질 최고의 봄노랑 배추! 춘광


사카타코리아의 배추 춘광은 결구 내엽색이 노란색이면서 중륵이 극히 얇고, 수분함량이 적으며, 맛이 고소하여 품질이 우수하다. 추대가 안정된 봄배추로, 저온결구력 및 고온결구력이 강해 재배 폭이 넓다. 외엽색이 농록색으로 진한 포피 원통형의 배추로 노균병 및 연부병에 비교적 강하여  재배가 용이하다. 석회결핍증이 발생하지 않게 관수에 유의하고, 결구초기에 칼슘제를 2~3회 엽면시비하면 효과적이며 밭이 건조하거나 과습하지 않게 관·배수에 유의해야 한다.

 

 

 

 

재배안정성∙상품성 우수한 진녹색 프리미엄 씨 없는 수박!


‘씨드리스그린프라임수박’은 기존 씨 없는 수박의 단점을 개선한 신품종 수박이다. 기존 씨 없는 수박 재배 시 많이 발생하는 발아 불량, 불량주 발생률 등이 일반 수박 수준으로 개선되어 재배 안정성이 크게 좋아졌다. 불량주 발생이 크게 줄면서 하우스 1동당 수확 개체수가 많아져 농가 소득 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농가 시험재배 결과 손수정이나 벌수정도 모두 안정적으로 수정이 이뤄졌고, 세력이 안정되어 암꽃 발생이 균일하고 착과율이 우수해 동일한 환경에서 대비 품종보다 5일 일찍 착과가 완료됐다.

 

 

 

 

 

바이러스 병해에 강한 TS 고추


 ‘TS’가 들어가면 바이러스 병해에 저항성을 갖춘 고추이다.
동오시드㈜의 가장 대표적인 ‘TS’계열 품종은 ‘TS매운향골드’로, TSWV(칼라병) 포장저항성이 강하며 청양계 고추의 맛과 매운향을 갖추고 있다. 곡과 발생이 적고 수량성이 높으며, 노지 및 하우스, 터널 재배에도 적합하다. ‘TS세븐’은 칼라병과 역병에 강한 보통 매운맛의 고추를 찾는 농가에서 재배하면 좋다. 노지재배에 용이하며, 숙기가 빠른 편이다. 극대과로 건과품질이 좋으며, 재배 안정성을 갖추고 있어 농가의 호응이 높은 품종 중 하나이다.

 

 

 

TY는 기본! 식감이 우수하고 당도가 높은
TY더찰 완숙토마토


피피에스의 TY더찰 완숙토마토는 TY는 기본! 식감이 우수하고 당도가 높으며 TYLCV 저항성 품종으로 세력이 강하며 착과력이 우수하여 수확량이 높다. 기존 핑크토마토 대비 당도가 높으며 산미가 있어 맛이 우수하다. 과색이 뛰어나 어깨색이 있으며 균일성이 좋아 상품성이 높다.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