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도시농업전문가’ 교육생 모집
상태바
익산시, ‘도시농업전문가’ 교육생 모집
  • 김민지
  • 승인 2021.03.0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도시농업의 가치를 알리고 이끌어 갈 도시농업관리사 양성을 위해 도시농업전문가 교육생을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이며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 또는 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 홈페이지 또는 익산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교육은 이달 26일부터 93일까지 매주 금요일, 20(82시간)에 걸쳐 도시농업 이해와 가치, 실내정원 조성, 작물 재배기술, 리더십 배양 등 이론과 실습 교육으로 진행된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 교육도 병행될 수 있다.

 

또한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유기농업 기능사 자격증 과정도 별도 운영된다.

 

도시농업관리사는 도시민의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도시농업 관련 해설, 컨설팅, 교육, 기술을 보급하는 전문가로 교육 수료생은 유기농업, 화훼장식, 조경 등 기능사 이상의 농업 관련 국가 기술 자격증 1종을 소지하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발급되는 도시농업관리사국가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익산시는 2017년 전라북도 최초로 도시농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된 이래 현재까지 71명이 도시농업관리사를 취득해 주말농장 관리, 원예치료, 도시농업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익산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도시농업의 가치확산과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할 인재들이 이번 교육에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많은 시민들이 건전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