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대동 초벌부추 직거래 행사 개최
상태바
김해시, 대동 초벌부추 직거래 행사 개최
  • 김민지
  • 승인 2021.03.08 11:2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지역 대표 농산물인 대동 초벌부추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촉진을 위해 대동농업협동조합과 함께 초벌부추 직거래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9일 농협하나로클럽 부산점(금곡동)에서 개최되며 부추 350g(box)40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1000box 한정 판매한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판로·소비 감소로 어려워진 농업인을 위해 초벌부추 시식과 판촉 등의 행사를 진행하여 대동 초벌부추의 우수성을 광역권 대도시에 홍보하고 인지도를 높여 판로를 개척해나 갈 예정이다.

 

대동 초벌부추는 120여 농가 45ha에서 59t 정도 생산되며 겨우내 언 땅을 뚫고 나온 봄철 보약으로 사위에게도 안 준다고 할 정도로 맛과 향이 좋으며 비타민 A, B1, B2, C, 베타카로틴 등 영양소가 풍부해 일반부추의 2~3배 값에 팔린다.

 

김해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농산물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소비촉진을 위해 홍보·판촉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농가 소득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직거래 행사 이외에도 언택트 시대에 소셜커머스,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쇼핑몰과 같은 비대면 농산물 판매에도 적극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해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유종범 2021-03-13 15:26:49
신종코로나19 근본대책 제시
‘신종코로나19에 대한 영적인 정체규명과 발생원인 및 섭리적 근본대책 제시’의 제목으로 모정주의사상원(母情主義思想院, www.mojung.net) 홈페이지에 상세하게 밝혀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본 게시물이 댓글의 성격과 맞지 않는다면 삭제하셔도 무방하며 사전 양해 없이 글 올린점 사과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