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뜨는 품종
상태바
2021년 4월 뜨는 품종
  • 국정우 기자
  • 승인 2021.03.3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숙기가 빠르고 공동과 발생이 적은 3배체 씨크린 수박


호피 단타원형 적육계 3배체 수박이며 과피색이 진하며 호피무늬가 선명하여 외관이 우수하다. 과육색이 선홍색이며 육질이 치밀하고 식감이 좋으며당도가 높고 상품성과 재배 안정성이 우수하다. 또한 숙기는 45일 전후이며 공동과 발생이 적은 품종이다.

 

 

 

 

작황이 우수한 여름무  동하무


아시아종묘(주)의 ‘동하무’는 작황이 우수한 여름무로 농가와 상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재배환경에 민감하지 않아 폭염이나 집중호우, 태풍 등 여름철 기상이변에도 월등한 작황을 나타내며 뿌리의 비대가 빠르고 근형이 H형으로 무의 크기가 규격화된 박스 출하용으로 적합하다. 추대가 비교적 안정되어 있고 지상부의 어깨가 넓으며 연부병이나 오랜 기간 연작으로 인한 위황병 등에도 내병성이 강한 품종이다.  

 

 

맛이 좋고 열과에 강한 토마토 썸머탑


근부위조병, 위조병(F:R-1,2), ToMV(TM-2a형), 반신위조병, 잎곰팡이병, 반점병에 저항성, 뿌리혹선충에 내충성인 완숙출하용 대과 토마토이며 초세는 중간 정도로 스태미너가 있다. 열과, 공동과의 발생이 적어 상품율이 높고 과실은 풍원형으로 과색, 착색이 뛰어나고 육질이 좋아 맛이 뛰어나다. 과의 착색이 좋고 하단부터 비대력이 좋은 다수확 품종이다.

 

 

과색이 짙어 상품성 우수한 여름 오이 ‘풍성한 백다다기’


‘풍성한 백다다기오이’는 올해 신품종 고온기용으로 풍성한 수확량을 자랑한다. 마디성이 우수하고 착과수가 많아 대비종보다 수확량이 20~30% 더 많다. 초세가 강하고 더위에 강해 고온기 재배 시 기형과 발생이 적어 정품과율이 높고 캡(CAP) 재배가 가능한 고품질 다수확 품종이다. 과장이 26cm 전후의 장과형으로 어깨색이 짙고 반백이 녹색으로 선명하며 육질이 치밀하고 맛이 뛰어나 상품성이 우수하다. 흰가루병 및 노균병에 비교적 강해 재배하기 쉽고 백침계 다다기오이로 수확 후 과피 변색이 늦어 저장성도 우수한 것도 큰 장점이다.

 

 

 

농가소득 증대에 큰 도움을 주는 ‘항암배추’ 


항암배추는 한국식품연구원과 국립충남대학교 식물성분 분석센터에서 각각 성분을 분석해본 결과 항암성분의 일종인 베타카로틴과 글루코나스투틴이 일반배추보다 각각 34.5배, 33배 많이 함유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항암성분은 물론 뿌리가 일반 배추보다 커서 흡수력과 흡비력이 우수해 크기가 일반 배추보다 크며 일반 배추 대비 가격이 비싸 농가소득 증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강한 내서성을 장착한 고품질 여름무 강평무


피피에스의 신품종 강평무는 강한 내서성을 장착한 고품질 여름무로써 근피가 매끈하고 광택이 있으며 근미 비대가 우수하며 근형이 좋다.
만춘 재배부터 고랭지 여름 조기가을 재배까지 재배폭이 넓으며 내서 내습성이 비교적 강한 품종으로 재배가 용이하며 포장 출하에 적합한 근형으로 시장성이 우수하다.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