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기원, 위생‧안전시설 개선사업 실시
상태바
충북농기원, 위생‧안전시설 개선사업 실시
  • 김민지
  • 승인 2021.04.29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농업기술원은 농업인 소규모 가공사업장의 식품안전관리 기술 확대를 위해 도내 7개소에 33000만원을 투입해 위생안전시설 개선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홍삼즙, 떡류, 두부, 장류 등을 생산하는 소규모 창업 농가를 대상으로 맞춤형 시설개선과 낡은 가공 장비 등을 교체하는 사업이다.

 

또한 다변하는 농식품 시장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HACCP(식품안전관리 인증)과 위생 컨설팅을 병행해 가공제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아지면서 식품 간 교차오염 방지를 위한 작업장 구획도 정리한다. 무균 발효실 설치, 위해 해충 방제 등 HACCP 인증 요건에 맞는 중점 관리 부문 시설을 보완해 해당 사업장 농업인의 위생 안전의식을 함양할 방침이다.

 

신형섭 충북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농업인 가공사업체의 식품안전관리 수준 향상을 위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하고 지속적인 기술지원 방안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0년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식품소비 행태 조사결과에 따르면, 소비자가 식품구매 시 가장 중시하는 요인은 식품안전보장(34.7%), 식품의 적정가격(30.2%), 식품관련 피해구제(18.2%) 순으로 나타났다.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