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마늘 직거래 추진 회의 열려…6일 간 개최
상태바
단양마늘 직거래 추진 회의 열려…6일 간 개최
  • 김민지
  • 승인 2021.06.1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단양군은 지난 9일 단양군농업기술센터 1층 생활교육장에서 단양마늘 직거래 행사 추진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NH농협 오희균 단양군지부장, 단양마늘생산자협의회 이명휘 회장 등 단양마늘축제공동추진위원장 및 위원 10명과 군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향후 직거래행사 추진방향 및 일정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추진위원회는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마늘 재배농가에 판매의 장을 제공하고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단양마늘축제를 대신해 내달 16∼18일, 23∼25일까지 6일 간 단양마늘 직거래 행사를 개최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이를 위해 직거래 판매 참여농가 신청은 이달 30일까지 접수받으며, 농가 교육은 내달 9일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단양군 관계자는 “이번 회의에서 의결된 사항을 충실히 추진해 단양마늘 직거래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와 더불어 농가소득 증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사전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제14회 단양마늘축제’를 대체해 진행된 단양마늘 직거래 행사는 2020년7월 17∼19일, 24∼26일까지 6일 간 단양다누리센터 광장에서 개최돼 총 1억원 상당의 판매고를 올리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