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HACCP 비대면 현장 견학’ 지원
상태바
안성시, ‘HACCP 비대면 현장 견학’ 지원
  • 김민지
  • 승인 2021.06.3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8일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소규모 HACCP 인증 준비 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HACCP 비대면 현장 견학’을 안성시농산물가공지원센터에서 촬영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업체 관계자들의 장거리 이동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HACCP 비대면 현장 견학’은 HACCP 운용 방법 등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인증 준비 업체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이번 견학은 과채주스 유형에 대한 소규모 HACCP 인증 준비 업체를 위해 마련됐으며, 오는 7월 7일 인증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사전 신청자들에게만 견학을 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유튜브 영상을 통해 현장에서 심사관과 작업자가 설명해주는 주요 CCP(중요관리점) 운영 방법 등의 노하우를 듣고, 작업장 내부를 살펴보는 등 공정별로 교육을 받게 되며,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질문을 할 수도 있다.

 

안성시농산물가공지원센터는 지난 1월 21일 액상차, 잼, 과채주스 3가지 유형에 대해 HACCP 인증을 받았으며, 인증심사 당시 높은 점수와 HACCP 인증 심사관의 추천으로 이번 비대면 현장 견학의 촬영이 이루어지게 됐다.

 

조준희 농촌사회과장은 “이번 현장 견학이 HACCP 인증을 준비하는 업체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안성시농산물가공지원센터에서는 지속적으로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