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작물보호제
상태바
2021년 9월 작물보호제
  • 서형우
  • 승인 2021.08.31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까지 방제하는 고기능성 살충제, ‘프로큐어 유제’


‘프로큐어 유제’는 곤충의 근육을 마비시켜 치사시키는 작용기작을 갖고 있는 약제로, 해충이 약제를 섭식하거나 접촉하게 되면 빠른 섭식억제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작물의 피해를 최소화한다. 알, 유·약충, 성충 등 다양한 해충 단계에 영향을 미쳐 효과적으로 해충 밀도를 낮춰주며, 흡즙해충과 나방류를 동시에 방제할 수 있는 폭넓은 스펙트럼의 약제다. 
특히 잔효성이 우수하고 기존 살충제에 저항성을 나타내는 해충에 효과적이다. 침달성 및 침투이행성이 우수해 잎 뒤뿐만 아니라 작물 속잎까지 방제효과가 우수하며, 지속효과 또한 탁월하다. 유용곤충에 영향이 적어 종합적 해충방제(IPM)에 적합한 약제다.
                                                           

 

 

 

‘카디스’와 함께 흑색썩음균핵병 종식 선언!


흑색썩음균핵병 특효약인 ‘카디스’는 뛰어난 침투이행성으로 우수한 예방 및 치료효과를 겸비한 종합살균제다. 특히, 병원균의 포자 발아기부터 균사 신장기까지 여러 단계에 걸쳐 작용하므로 마늘, 양파 등의 흑색썩음균핵병에 우수한 방제 효과를 가진다. 또한, 토양 처리시 뛰어난 침투이행성으로 토양에 존재하는 병원균뿐만 아니라 식물체내로 침입한 병원균까지 효과적으로 방제할 수 있다. 카디스는 입제 및 액상수화제 2가지 제형으로 소비자의 선호도에 따라 제품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작물을 심기 전 카디스 입제는 토양혼화처리, 액상수화제는 분무 후 토양혼화처리를 통해 흑색썩음균핵병을 효과적으로 방제할 수 있다.                    

 

 

작물 탄저병 방제 탁월, ‘프로키온’ 액상수화제


수확철에 접어들어 병해 방제에 철저를 기해야 하는 시기다. 특히, 고추 ‘탄저병’은 농진청에서 매년 발생 위험도가 높아 발생경보가 발령된 병해다. SG한국삼공이 개발한 ‘프로키온’ 액상수화제는 고추 탄저병 예방 및 치료 효과가 우수해 추천한다. 프로키온은 우수한 효과와 오래가는 지속효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스트로빌루린계 약제로서 살포 즉시 잎 표면의 병원균을 저지시키는 것은 물론 발아한 포자를 효과적으로 방제하는 예방효과와 함께 감염균의 포자형성과 생장을 멈추게 하는 치료 효과를 겸비하고 있다. 일부는 작물체 표피층에 강하게 부착되어 지속적으로 재분배되므로 약효가 오래 지속되는 약제다. 감, 감귤, 대추 등 41개 작물에 등록되어 있으며, 안전성 또한 기존의 스트로빌루린계 약제보다 높기 때문에 다양한 병해를 예방할 수 있다.                

 

 

광엽 등 외래잡초 방제효과 ‘확타’  


동방아그로의 ‘확타’ 미탁제는 미국에서 최초 등록되어 전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신규원제 Fluthiacet-methyl로 구성된 비선택성제초제다. Fluthiacet-methyl의 잡초 세포막 파괴 작용기작과 Glufosinate-am의 상승작용으로 일반 잡초뿐만 아니라 광엽 및 덩쿨성 외래잡초 깨풀, 명아주, 쇠비름, 메꽃 등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우수한 약효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잡초의 경우 24시간 이내 번다운 효과 확인이 가능하며 저함량으로 잡초 방제가 가능한 환경 친화적 약제로 후작물과 작물 헛골에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신제품 확타는 농가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확타는 비농경지, 논둑, 작물 헛골, 작물 재배 예정지 등에 사용 시 확실하고 빠른 약효로 만족스런 방제효과를 발휘한다.                            

 

 

편리하고 확실한 나방 방제 ‘미네토 엑스트라’


신젠타코리아에서는 ‘미네토 엑스트라’ 살충제를 개발 출시해 올해 배추 농업인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다.
미네토 엑스트라는 배추농사를 대규모로 하는 농업인들을 위해 다양한 나방을 효과적으로 방제한다. 약제의 희석이 편리하고 주변 작물에도 안전해 다양한 작물에 적용할 수 있다. 살충효과가 뛰어난 유효성분인 사이안트라닐리프롤과 루페뉴론 합제로 개발된 액상수화제다. 배추 작물에 파밤나방과 배추좀나방, 열대거세미나방을 방제하도록 등록되어 있으며, 경엽살포뿐만 아니라 향후 다양한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적용할 수 있는 약제로 개발되었다.                                                           

 

 

30분작업 3분에! 항공살포용 비료 2종 출시


‘엔케이30’과 ‘헬리앤드론’은 무인헬기나 드론으로 살포하는 비료로 요즘처럼 뜨거운 여름 날씨에도 손쉽게 웃거름 시비 작업을 할 수 있어 편리하다. 0.4ha(1200평)에 일반 엔케이(NK)비료를 동력살포기로 살포할 경우 15~30분 정도 소요되나, 드론으로 살포하면 3분이면 충분하다. 
엔케이30은 고농도 NK비료로 시비량이 일반 NK비료의 절반에 불과해 환경에도 좋고, 비료 입자가 드론 살포에 최적화되어 있어 드론 작업 전문가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칼리를 강화하고 완효성 성분을 함유해 고품질 작물 생산에 도움을 준다. 헬리앤드론은 액상형 제품이라 사전에 물에 녹이는 작업 없이 바로 살포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작물보호제 항공살포 시 혼용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농작업을 대폭 줄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