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뜨는 품종
상태바
2021년 10월 뜨는 품종
  • 서형우 기자
  • 승인 2021.10.0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력, 외관 우수한 저온기 전용 수박 ‘산타꿀 수박’

‘산타꿀 수박’은 2배체 수박으로 다양한 작형에서 재배 가능하다. 특히 억제 촉성 및 촉성 작형에 우수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9월에 파종해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수확하는 억제 촉성 작형과 저온기 촉성 재배를 통해 3~5월까 지 다양한 시기에 수확 가능하다. 과형은 단타원형이고 과피색은 진하고 호 피무늬가 선명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숙기가 비교적 빠르며 과형은 안정적 이다. 상품성이 높고 비대력이 우수한 대과종으로 농가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농우바이오 031-213-4323

 

 

신미가 강한 극대과종의 복합내병계 고추 ‘TS엘리트’

최근 고추 농가에서는 일명 ‘칼라병’이라고 불리는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 (TSWV)’ 내병계 품종에 관심이 높은 가운데 아시아종묘가 고추 종자 선택 시 즌을 맞아 내년 고추 농가에서 심으면 좋을 칼라병 내병계 고추 품종을 추천 했다. 아시아종묘의 ‘TS엘리트’ 품종은 올 한 해 다수의 고추 농가로부터 품 질을 인정받은 고추이다. 복합내병계 품종으로 칼라병과 역병 등에 내병성을 가지고 있으며 중생계 품종으로 초세가 강하고 초장과 절간이 중간이다.
아시아종묘(주) 02-443-4303

 

 

내한성·내습성 뛰어난 시금치 ‘탑스타’

‘탑스타’는 노균병 R1~10, 15에 저항성이 있으며 내습성이 강해 습해에 의한 잎의 황화현상이 적다. 엽색은 농록색으로 진하고 광택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엽육은 두껍고 엽수 분화가 많아 수량성이 우수하다. ‘탑스타’는 저온기 재배 시 내한성이 우수해 안정적인 재배가 가능하다. 잎은 안토시아닌 착색이 적고 뿌리 및 엽병부에는 베타시아닌 착색이 뛰어난 월동시금치다. 엽병의 탄 력성이 우수해 수확 및 단 묶음 작업 시 잘 부서지지 않아 상품성이 좋다.
사카타코리아(주) 02-3474-6671

 

균일성·수량성 우수한 극조생 양파, ‘로얄스피드양파’

양파 파종기가 다가오자 ‘좋은 품종’을 선택하기 위한 농업인들의 관심이 높 아지는 모습이다. 양파는 보통 8월 중순에서 9월 상순에 파종해 밭에는 10월 상순에서 11월 상순에 정식한다. 팜한농이 2021년 선보이는 신품종 ‘로얄스피 드양파’는 구형이 둥근 원형으로 납작구 발생이 적으며, 엽색이 진하고 초형 이 직립으로 재배안전성이 우수하다. 또한, 전체적인 도복의 균일성도 좋고 내한성이 강해 재배 가능한 지역이 넓은 것도 장점이다. 또한 F₁품종으로 균
일성과 수량성이 모두 탁월하다.
팜한농 02-3159-5500

 

균일도 좋고 모양 우수해 인기 좋은 ‘장백스타’ 

장백스타’는 내한성이 강한 극만추대 장열계 교배종 외대파로 균일도가 우 수하고 연백부가 굵고 길어 수량성이 우수한 품종이다. 특출한 모양새로 실 제 유통상인들 사이에서도 선호도가 높다. 저온신장성이 좋고 재포력이 강하 며, 연백부 광택이 우수해 상품성 또한 높다. 장백스타 종자를 재배해 좀 더 높은 수확량을 얻기 위해서는 밀식재배를 피하고 넓게 재배하는 것이 좋다. 
동오시드(주) 031-8010-8000

 

 

맛 OK! 깔 OK!, 저온기 수박 ‘맛깔난수박’

피피에스에서 개발한 ‘맛깔난수박’은 저온화분력이 우수하고 재배가 안정적 인 촉성용 수박이다. 착과력과 비대력이 뛰어나며 기형과 발생률이 적은 품 종이다. 또한 바탕색이 진하고 호피가 선명하며 과형이 안정적이어서 상품성 이 좋다. 육질이 단단하고 치밀하며 당도가 높다는 것도 장점이다. 재배시 기 상, 기온, 온도, 토양 등이 적절치 못할 경우 급성시들음, 기형과 같은 생리장해가 발생할 수 있다.
피피에스 031-638-5428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