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작물보호제
상태바
2021년 10월 작물보호제
  • 서형우 기자
  • 승인 2021.10.0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방 방제 탁월한 효과, ‘액스라지’

과수 수확기가 도래하면서 상품성을 갉아먹는 해충 방제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다. 특히 과실 자체에 피해를 주는 나방류는 직접적으로 상품성을 훼손해 수확량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효과적 이고 확실한 방제가 필요하다.

액스라지는 신물질·신규계통으로 저항성 해충을 방제하는 과수 전문 고기능 살충제다. 방제가 어려운 고령 나방 유충에서도 높은 살충효과를 나타내며, 24시간 이내 빠른 치사효과를 보인다. 과수에 처리 시 나방뿐만 아니라 노린재와 총채벌레까지 효과적으로 방제 가능해 꽃, 잎, 열매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경농 02-3488-5800

 

 

 

PLS 최적화 비선택성제초제 ‘바스타’

비선택성 제초제 ‘바스타’는 약제가 닿은 부분에만 효과를 나타내는 접촉형 약제로써 작물 안전 성이 우수하며 사람이나 가축에도 안전성이 높은 제품이다. 특히, 44개 작물에 등록돼 있는 바스 타는 PLS제도 시행 이후 밭작물 헛골처리용으로 더욱 각광받으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바스타는 온도가 높고 날씨가 좋은 날 또는 습도가 높은 이른 아침에 살포하면 더욱 빠르고 우수하게 약효 가 발현된다. 일반적으로 잡초가 20~30cm 정도로 자랐을 때 약제를 살포하면 가장 효과적이며, 헛골처리의 경우에는 잡초가 10~15cm 정도로 자랐을 때 살포하면 효과가 우수하다. 이때 다른 비선택성 제초제와 혼용해 사용하면 제초효과가 떨어지므로 섞어 쓰지 않도록 주의한다.
농협케미컬 080-234-0101

 

 

신규계통의 총채벌레, 나방 살충제 ‘제라진’ 유제

‘제라진’ 유제는 신규계통 ‘메타-디아마이드계’의 ‘브로플라닐라이드 5%’의 신규물질이다. 이 물 질은 완전히 새로운 작용기작(Group 30)의 신규계통 약제로서 억제성 신경전달물질인 GABA 유 입을 차단함으로써 과다한 신경전달 경련, 마비, 변형을 유발해 해충을 치사에 이르게 한다. ‘제라진’ 유제는 고추 꽃노랑총채벌레에 매우 우수한 효과를 발휘하기도 한다. 또한 총채벌레 뿐 만이 아니라 나방, 벼룩잎벌레, 굴파리 등을 동시에 방제할 수 있는 약제다. 감귤, 고추, 딸기, 무, 배추, 수박, 양배추, 오이, 참외, 토마토, 파 작물에 등록되었으며, 우수한 침달성으로 속효성과 긴 잔효력을 갖으며, 환경변화(낮은 온도)에도 안정적인 방제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SG한국삼공 080-899-3030

 

 

작물피해 최소화하는 살충제, ‘모스킬 액상수화제’  

모스킬 액상수화제는 2019년 처음으로 IRAC에 등재된 30번 작용기작 약제 중 나방에 특이 활성 을 갖는, 브로플라닐라이드(5%) 제품으로 기존약제 저항성 나방 및 벼룩잎벌레 방제에 탁월한 효 과를 보인다. 가바수용체에 입체적 변형을 일으키는 모스킬은 가바에 의한 염소이온 이동을 막 아 해충의 자극 억제 신호를 방해해, 과다한 자극으로 경련 및 구토를 빠른 시간에 유도한다. 결 과적으로 해충의 반응 및 치사에 이르는 시간이 극히 짧아 작물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약제 이다. 특히 기온이 낮아 나방에 대한 살충제 활성이 떨어지는 야간 및 비에 의한 살충제 유실이 우려되는 잦은 강우시기에도 약효가 안정적으로 유지된다. 한편 모스킬은 벼룩잎벌레에 특이 활 성을 보여, 십자화과 작물을 나방 및 벼룩잎벌레로부터 동시에 보호할 수 있다.
(주)동방아그로 1644-7337

 

 

배추 피해주는 나방류엔 ‘볼리암후레쉬’

신젠타코리아는 배추의 배추좀나방, 파밤나방, 벼룩잎벌레에 등록되어 있는 볼리암후레쉬를 추 천했다. 볼리암후레쉬는 약효가 안정적으로 오래 지속되고, 새로운 계통 성분으로 저항성 나방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강력한 약효가 작물 체내에 침투이행해 잎 속, 뒷면의 숨은 해충 과 새순까지 전달되는 특징이 있다. 볼리암후레쉬는 배추뿐 아니라 파, 고추, 상추, 오이에 등록 되어 나방, 진딧물, 총채벌레, 벼룩잎벌레, 아메리카잎굴파리 등 다양한 해충을 동시 방제할 수 있는 효율적인 종합살충제다. 또한 벼의 벼멸구, 혹명나방 경엽처리, 무인항공 방제에도 등록되 어 있어 이미 많은 농업인들에게 다양한 작물에 사용 가능해 PLS에 적합하고, 효과가 우수한 약제로 인정받고 있다.
신젠타코리아 1588-3889

 

 

잘록병 병원균 방제활성 탁월한 ‘속시원’ 액상수화제

팜한농의 신제품인 ‘속시원 액상수화제’는 잘록병을 일으키는 라이족토니아(Rhizoctonia), 피시움 (Pythium), 후사리움(Fusarium) 등  3가지 병원균에 대한 방제활성이 우수해 잘록병을 효과적으 로 방제할 수 있다. ‘속시원’의 유효성분인 ‘플룩사피록사드’와 ‘메탈락실-엠’의 스펙트럼 보완으 로 잘록병을 빈틈없이 방제한다. 또한 파종·정식기 관주처리로 다양한 작물의 잘록병을 방제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파종이나 정식 시에 작물체에 침입하는 흑색썩음균핵병 병원균을 종 구 및 뿌리 침지 처리로 방제할 수 있다. ‘속시원’은 고추, 배추, 양파, 오이, 토마토의 잘록병, 마 늘 흑색썩음균핵병, 딸기 시들음병, 수박 덩굴마름병, 상추 균핵병 등에 등록돼 있다.
팜한농 02-3159-5500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