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지뽕이 뜬다! 송림농원 송원섭 묘목매니저
상태바
구지뽕이 뜬다! 송림농원 송원섭 묘목매니저
  • 월간원예
  • 승인 2015.03.02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접 키워 상세한 설명으로 신뢰 획득

직접 키워 상세한 설명으로 신뢰 획득

 

“구지뽕(꾸지뽕)은 산신령들이 즐겨 먹었다는 속설이 있을 정도로 오래 전부터 건강식품으로 인식이 되어 있습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자양강장의 효과가 있고 신체허약증, 정력감퇴, 불면증, 시력감퇴 등을 치료하는 약재로 쓰였습니다. 최근에는 당뇨, 고혈압, 소화기관이나 기관지 암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져 웰빙 시대에 히트상품으로 두각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송림농원의 송원섭 매니저는 각종 효능이 입증되고 있는 구지뽕이 건강식품으로 자리 잡을 것을 예견하고 구지뽕 접목묘에 관한 연구를 진행해왔다. 특히 송원섭 매니저가 전국최초로 개발한 Y자 재배는 철재 골조를 이용하여 터널식 시설을 만들어 작업 효율을 높였다.
송원섭 매니저는 “Y자 재배는 철재로 골격을 만들어 나무를 줄로 지탱하여 강풍이나 태풍에 저항성을 높였다. 밀식 재배가 가능하고 통로가 있어 작업 효율성을 높였기 때문에 한번 심으면 10년 이상을 바라보는 과수원의 특징 상 장기적으로 인건비 절감에 대한 효과도 있다”고 말했다.
구지뽕은 속성수이기 때문에 자라는 속도가 엄청나다. 전지를 잘못하면 열매가 달렸을 때 늘어지게 되는데 이 때문에 수형관리가 중요하다. 송원섭 매니저가 개발한 Y자 재배는 수형관리도 효율적으로 하고 일조량과 통풍이 알맞아 수확량을 보장해준다고 한다.
취재/최인식 기자

 

<자세한 내용은 월간원예 3월호 참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