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농업기술센터 정성훈 소장
상태바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정성훈 소장
  • 월간원예
  • 승인 2016.07.2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쟁력 있는 친환경 농산물로 고부가가치 창조”

“경쟁력 있는 친환경 농산물로 고부가가치 창조”


Q. 최근 광주농업기술센터의 중점 과제는?
신뢰할 수 있는 친환경농산물 생산 확대, 경쟁력 있는 지역특화작목 육성, 수요자 맞춤형 교육 추진을 3대 중점 과제로 선정했다. 농촌 삶의 질 향상 및 경쟁력 있는 친환경 농산물 생산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체험으로 농촌을 활성화하고 도농복합도시 특성을 살려 도시민의 힐링·체험 명소로 활용해 농업의 고부가가치를 창조하고자 한다.
농업인 교육 지원 기관으로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다양하고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 중이다. 기존의 방문접수에서 pc와 모바일을 활용한 교육신청과 읍면지구 농업인상담소를 통한 접수신청으로 개선해 수요자 욕구충족을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 강화 및 실습교육을 확대하고 있다. 
Q. 친환경 토마토·가지가 유명하다. 추후 발전 방향은? 
지역특화작목 육성 계획으로 퇴촌 토마토, 곤지암 가지 농업특화산업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ICT융복합 기술활용 스마트팜 보급, 토마토 유묘적심 2줄기 유인 재배 등 친환경 토마토 신기술 보급사업과 고품질 친환경토마토 생산 리뷰농업 보급, 토마토 6차산업 브랜드개발 및 상표 등록 등의 시설환경 개선 및 6차산업화 추진, 광주 토마토 소포장 박스 보급, 토마토 재배농가 역량강화 교육의 소비자 맞춤형 포장박스 보급 및 역량강화 교육을 지원한다.
30ha 규모의 가지를 재배하는 곤지암 가지 육성사업을 추진예정이다. 가지 연작장해 개선, 곤지암 가지 포장박스 보급, 시설가지 해충 예찰·방제 끈끈이 트랩 보급을 지원한다. 

취재/김명희 기자

<자세한 내용은 월간원예 8월호 참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