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농업기술센터 김태수 소장
상태바
태안군농업기술센터 김태수 소장
  • 월간원예
  • 승인 2016.08.3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가가치 높은 新 소득 자원 개발 최선”

“부가가치 높은 新 소득 자원 개발 최선”

취임 소감은?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조직 분위기를 쇄신하고 변화를 주기 위해 고심 했다. 조직에서는 소통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에서 전 직원 간 원할한 소통을 도모할 계획이다. 농촌 지도사업과 일반 공직과의 차이점은 노력한 만큼 인정받는다는 것이라 생각한다. 농업인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후반기 역점 추진 사항은?
하반기에는 지난 5월부터 시행중인 고령 영세농을 위한 ‘농작업 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전담 인력이 직접 농가를 찾아가 경운, 로터리, 두둑형성, 정지작업 등의 일손을 지원한다. 올해 시범사업으로 추진한 후, 호응도가 좋을 경우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부터 3년간 도시민 유치사업을 중점 추진한다.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작년의 경우 총 약1300여 농가가 귀농한 충남 15개 시군 중 120여 농가가 우리 군으로 귀농해 귀농 가구가 가장 많았다. 이는 농촌 환경 개선 등 전반적인 귀농 인식 및 환경 변화와 더불어 수도권에서 2시간 거리의 접근성과 파란 하늘과 탁 트인 바다가 만나는 천혜의 자연조건, 각종 교육과 농기계 대여은행 운영, 귀농·귀촌 코레일 기차 현장 투어 등 군의 적극적인 귀농·귀촌 지원책이 어우러진 결과다. 나홀로 귀농 준비를 하는 것보다 통상 농업기술센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귀농인이 적응을 잘한다. 귀농인 조기 정착을 위해 센터를 적극적으로 활성화 시킬 계획이다.

취재/김명희 기자

<자세한 내용은 월간원예 9월호 참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