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8월의 작물보호제
  • 월간원예
  • 승인 2017.08.04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케미컬

 

마늘·양파 흑색썩음균핵병약 ‘카디스’ 입제
뛰어난 침투 이행성·우수한 예방 및 치료  

마늘·양파 흑색썩음균핵병 전문약 ‘카디스’ 입제는 카복사마이드계의 신규 살균제로 병원균의 미토콘드리아 내 숙신산 탈수소효소를 저해하여 약효를 발휘하고 기존 약제에 반응하지 않는 저항성 균을 효과적으로 방제한다. 병원균의 여러 진전 단계에 작용하여 예방 및 치료효과를 동시에 가지며 토양 내에 존재하는 병원균을 방제할 뿐만 아니라 뿌리를 통한 침투이행성이 매우 뛰어나 식물체내로의 감염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효과적인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식 전 카디스 입제 1000㎡(10a) 당 6kg를 토양 전면에 균일하게 살포한 후, 덩어리가 없도록 최소 10cm 이상 토양과 약제가 골고루 섞이도록 경운해야 한다. 또한 물 빠짐이 나쁜 포장이나 비가 온 후에는 토양과 잘 섞이지 않아 약효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토양이 적당히 마른 후에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농협케미컬 080-234-0101

동방아그로

 

고온기 문제 해충·진딧물·응애 방제는 한 방에! ‘슈퍼펀치’ 액상수화제

‘슈퍼펀치’ 액상수화제는 식물체내에 흡수되어 해충의 신경전달을 방해하여 섭식 또는 흡즙 활동을 신속하게 저해한다. 작물에 침입한 해충은 약제를 섭취한 직후 섭식행동을 중단하며, 생존상태 그대로 근육이 풀려 치사하게 된다. 따라서 작물은 약제 살포 후 해충으로 인한 피해율이 상당히 줄어들게 된다. 특히 ‘슈퍼펀치’ 액상수화제는 기존 약제와 교차 저항성이 없는 설폭시민 계통의 설폭사플로르를 함유하여, 아세트콜린 수용체 자극 강도가 높아서 진딧물에 대해 살충력이 빠르고 강력하다. 또한 기존 진딧물 약제에 내성이 생긴 개체에도 뛰어난 살충효과를 발휘한다. 뿐만 아니라, 응애, 총채벌레, 깍지벌레까지 동시 방제가 가능하며, 폭넓은 방제 스펙트럼으로 기존의 약제혼용을 줄일 수 있어 경제적인 방제가 가능하다.

(주)동방아그로 1644-7337

바이엘 크롭사이언스(주)

 

안정적인 뿌리혹선충에 대한 효과

선충방제의 혁신, ‘벨룸’ 입제

‘벨룸’은 더 나은 삶을 위한 과학을 지향하는 바이엘이 최초로 시장에 선보인 혁신적인 선충 전문약제로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는 기존의 약제 즉 토양 훈증제, 일반 토양살충제 및 유기인계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계통(SDHI)의 약제다. 식물체 세포에 있는 미토콘드리아의 주요 기능인 에너지 생성 과정에 관여하여, 세포에 에너지 공급을 하지 못하게 함으로써 선충을 사멸시키는 독특한 작용기작을 갖고 있다. 2017년 현재 오이, 참외, 수박, 토마토, 호박에 등록되어 있으며, ‘벨룸’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선충 발생 조건 하에도 안정적으로 그 효과가 발현된다는 것이며, 두 번째는 원제 자체의 독성이 매우 낮은 수준으로 다양한 환경생물(누에, 꿀벌, 야생조류)에 무해하며 또한 기존 약제 대비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거의 없다.

마지막으로는 대용량 5kg 포장으로 개발하였는데 이는 살포 후 눈으로 살포 지역을 확실하게 구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와 더불어 제품 개발 시 냄새가 거의 없도록 처방하여 살포 작업에 대한 거부감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

바이엘 크롭사이언스(주) 1577-4644

 

성보화학주식회사

 

탄저병 전문 종합살균제 ‘포르투나’ 액상수화제

침투이행성 약제로 예방과 치료를 한 번에!

성보화학의 ‘포르투나’는 행운의 여신 포르투나(Fortuna)의 이름을 따왔다.

작용기작이 다른 혼합제로 적용대상이 넓은 탄저병 전문 종합살균제로써 살포후 식물체의 표피 왁스층에 강하게 부착된다. 유효성분이 계속하여 재분배되어 오랫동안 효과가 지속되며, 강우에 대한 영향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물체 내부로 침투이행 및 침달효과를 통하여 감염된 병원균을 억제하고, 약제가 처리되지 않은 잎 뒷면까지 약효가 고르게 나타난다. 병원균의 미토콘드리아에 작용하여 호흡을 저해하고 세포막 구성 성분인 에르고스테롤의 생합성을 저해하는 기작을 가진다. 침투이행성 약제로 예방 및 치료효과를 겸비했으며 작용기작이 다른 두 약제의 혼합제로 적용대상이 넓고, 저항성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성보화학주식회사

02-3789-3800

 

 

팜한농

 

장마 후 탄저병 걱정은 끝!

예방 전문 살균제 ‘후론사이드’로 예방

팜한농의 ‘후론사이드’ 수화제는 다양한 원예작물의 여러 가지 병해에 약효가 탁월한 예방 전문 종합살균제다. 일반적으로 원예작물은 두 개 이상의 병이 동시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후론사이드는 방제 스펙트럼이 넓어 탄저병, 역병, 잿빛곰팡이병 등 여러 병을 동시에 방제해 작물의 피해를 최소화한다. 또한 후론사이드는 살포 후 약 14일간 약효가 지속된다. 내우성이 우수해 비가 내려도 안정적으로 약효를 발휘한다.

탄저병 발병 전에는 ‘후론사이드’ 수화제와 같이 보호 효과가 우수한 약제를 살포하고, 탄저병이 발생한 경우에는 감염된 과실을 즉시 제거한 다음 ‘에이플 입상수화제’ 등 치료 전문 살균제를 살포해야 하는 것이 좋다. 최근과 같이 탄저병 확산이 우려되는 시기에는 예방 전문 살균제와 치료 전문 살균제를 번갈아 살포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특히 지난해 탄저병 피해가 컸던 과수원은 통풍이 잘 되도록 관리하고, 배수로를 정비해 물 빠짐에 더욱 주의해야 연이은 피해를 막을 수 있다.

팜한농 1644-0901

SG한국삼공

원예 과수 종합살충제의 새로운 기준

‘명검’ 입상수화제

‘명검’ 입상수화제는 나방, 진딧물 등에 우수한 살충효과를 나타낸다. 저항성 진딧물에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기존 약제와 다른 살충 기작으로 타 약제에 저항성이 발현된 해충에 우수한 효과를 발휘한다. 강력한 침투이행성 및 침달성으로 약제가 묻지 않은 잎 뒷면뿐만 아니라 잎이 말린 경우에도 숨어있는 해충까지 효과적으로 방제한다.

복숭아순나방, 담배나방 등 난방제 해충에 우수한 효과를 발휘한다. 최근 문제가 되는 바이러스병 중 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의 주요 매개충인 목화진딧물 방제가 가능하다. 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는 박과류를 포함한 40과 이상의 넓은 기주 범위를 가지고 있는 바이러스이며, 진딧물에 의하여 비영속성 전염을 한다. 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는 발병 시 방제약제가 없으므로 초기 발생 시 발병 주를 제거하여 불에 태우고 매개충인 진딧물을 철저히 방제해야 한다.

SG한국삼공 080-899-30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