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대파 전문 종자 회사
상태바
국내 최고 대파 전문 종자 회사
  • 나성신 기자
  • 승인 2017.11.0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농종묘

국내 대파 농가들 사이에서 가장 핫한 품종은 바로 ‘블랙파워’다. 

경매시장에서 가장 좋은 가격을 받는 정농종묘의 ‘블랙파워’시리즈는

농가들 사이에서 고소득을 올리는 품종으로 자리 잡았다.

 

“블랙파워는 가락시장에서 7년 연속 최고가 낙찰을 받고 있습니다.”

정농종묘가 2008년 의욕적으로 출시한 대파 품종 ‘블랙파워’는 시장에 출시되자마자 경매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일반 대파 품종보다 월등한 품질로 당시 경매장에서 최고가를 기록할 정도로 화제였다. 이후 중도매인들은 앞 다퉈 블랙파워의 품종을 취득하기위해 농민들에게 계약 재배를 의뢰하는 등 8년 동안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까지 경매장에서 블랙파워의 인기는 여전하다. 블랙파워는 신선도가 오래가고 맛과 향이 훌륭해 식당 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로 창립 33년을 맞은 정농종묘는 순수 국내 토종 대파 전문 종자회사이다. 정도(正道)경영을 실현하여 농 민들에게 무한한 신뢰를 받고 있다. 33년 긴 세월동안 오로지 정직과 신용으로 묵묵히 농민들의 고소득을 창출 하기 위해 달려온 정농종묘. 정통 우수 품질이 아니면 만 들지도 팔지도 않는다는 것은 전광국 사장의 오랜 신념이다. 현재 정농종묘는 경기도 여주에 육종연구소를 갖 추고 있으며 충북 보령군에서 대파를 채종하고 있다.

“종자업의 본질과 기본은 신용입니다. 또 신용의 본질은 정직입니다. ‘품질과 가치, 신용과 정직’이 가장 중요 한 가치입니다.”  

전광국 사장은 평소 철학은 ‘씨앗의 본질은 품질이고 품질의 본질은 가치’라고 거듭 강조 했다.

정농종묘는 ‘대파 하나는 최고’라는 수식어를 달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변화무쌍한 기후에 농민들이 어려움을 토로하자, 기후변화에 강한 품종을 내놓는등 농민들의 요구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여름 폭염, 겨울 한파에도 강한  ‘뉴 블랙파워’ ‘슈퍼 블랙파워’ 

정농종묘에서는 아열대기후에 강한 대파 종자 ‘뉴 블랙 파워’와 겨울 한파에도 강한 ‘슈퍼 블랙파워’를 선보였다.

블랙파워 잎은 파 품종 중에서 가장 진한 암녹색을 띤다. 탄력이 있어 유통 중 손상이 적고 신선도 유지가 좋아 시장에서 상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연백 부위는 신장, 비대가 좋고 윤기가 있어 진한 암녹색 잎과 조화를 이뤄 상품성이 좋다. 생육 중 비바람이 불 때 도복, 절엽 에 잘 버티고 여름 더위와 겨울 추위에도 강하다. 뉴블랙파워는 고온기 태풍과 폭우 등 여름 고온에 대응한 품 종이다.

순도 높은 1대 교배종(F1)으로 초세가 강건하고 이형 주가 적다. 엽기부가 탄탄하고 초세가 강해 여름철 고온과 폭우, 겨울 추위와 폭설 등에서 쓰러짐, 잎 꺾임, 누런 잎 발생에도 강하다. 검은 잎과 유백색의 연백부 조화가 돋보여 포전 매매, 시장 경매에서 높은 가격을 받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 선호도가 높다. 중부지역에서는 하우스 파종과 노지정식으로 재배할 경우 2~3월에 파 종을 하고 4월에 정식, 7월~9월까지 수확할 수 있다. 노지는 3~4월에 파종을 하고 5~6월에 정식한다. 수확은 9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 가능하다.

슈퍼 블랙파워는 시장성이 종은 교배종 F1으로 길고 굵은 연백부위와 길지도 짧지도 않은 녹색 이파리 부분이 알맞게 조화를 이루고 있는 게 특징이다. 초세가 강하고 이형주가 적다. 특히 강풍 폭설, 겨울 한파 등 겨울 기후에 대응할 수 있는 품종으로 농가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중부지방은 하우스파종과 노지정식 재배 시에 는 2~3월에 파종, 4월에 정식한 후 7~9월까지 수확을 할 수 있다. 노지 재배를 할 경우 3~4월에 파종을 하고 5~6월에 정식을 한 후 8~11월 초까지 수확이 가능하다.

정농종묘의 블랙파워 품종을 재배한 한 농가가 대파를 캤더니 뿌리가 30cm가량 됐다며 전광국 대표에게 사 진을 보내주었다. 실제로 그 사진은 정농종묘 카탈로그 에 실렸다. 인터뷰 중간 중간에도 끊임없이 농민들의 문의 전화가 많았다.

정농종묘는 우수한 대파 품종으로 농민들에게 인정 받고 있다. 앞으로 정농종묘가 차별화된 국내 최고 대파 종자회사로 거듭나길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