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연구 개발·기술 보급 성과 공유
상태바
우수 연구 개발·기술 보급 성과 공유
  • 이혁희 기자
  • 승인 2018.01.05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농촌 진흥사업 종합 보고회 개최

 

더 많은 원예소식은 월간원예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농촌진흥청이 지난해 12월 21일 본청에서 2017 농촌진흥사업 종합보고회를 개최하고 한 해 동안 우수한 연구 개발 및 기술의 성과를 이뤄낸 공직자와 기관을 선정했다.

[월간원예 이혁희 기자]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 식량작물, 채소, 과수, 화훼·특작분야, 축산분야 선정 축산원 최기춘 연구사, 원예원 김윤경 연구사 2017년 농업기술대상 공동 대상 수상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은 지난해 12월 21일 본청 국제회의장에서 전국 156개 도 농업기술원과 시·군 농업 기술센터 등 농촌진흥기관 직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농촌진흥사업 종합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농촌진흥사업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 농업기술대상, 한국농업기술보급대상, 우수 기관상, 홍보 대상부문 일반인 16명과 공직자(기관 포함) 78명이 상을 받았다.

이날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으로 선정된 각 부문별 수상자는 식량작물분야 권혁기 명인(강원 강릉), 채소분야 이명화 명인(경북 성주), 과수분야 이대훈 명인 (전북 김제), 화훼·특작분야 최영기 명인(전남 보성),

이날 농촌진흥사업 시상식에서는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 농업기술대상, 한국농업기술보급대상, 우수 기관상, 홍보대상부문에서 일반인 16명, 기관 및 공직자 78명이 상을 받았다.

축산분야는 박영식 명인(경남 함양) 등이다. 또한 농업기술대상은 조사료 품질향상 및 이용 원천 기술을 개발한 농촌진흥청 최기춘 박사(축산과학원)와 배 산업의 재도약을 위한 차세대 신품종을 육성·보급한 김윤경 박사(원예특작과학원)가 안았다.

농촌진흥청은 2017년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 에 5건이 선정되었고, 과학기술진흥유공 및 산업기술진 흥유공 대통령표창을 수상하는 등 과학기술분야 평가에 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농촌진흥청 라승용 청장이 2017년 농촌진흥사업 종합보고대회에서 지난해 이뤄낸 성과물들을 살펴보고 있다.

이러한 우수 성과와 업무혁신을 인정받아 정부업무평 가에서도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대외적으 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농촌진흥청 라승용 청장은 “현장중심의 연구개발·보급을 통해 농업혁신을 이끌 수 있도록 모든 농촌진흥기관 직원들이 다 같이 마음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라승용 농촌진흥청장은 “새해에도 농업인과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자세로 현장중심의 연구개발·보급을 통해 농업혁신을 이끌 수 있도록 모든 농촌진흥기관 직원들이 다 같이 마음을 모아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