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호 뜨는 종자
상태바
2018년 4월호 뜨는 종자
  • 월간원예
  • 승인 2018.03.2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많은 원예소식은 월간원예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사카타코리아

외엽이 짧은 입성으로 입모상태 우수한 조생계 엇갈이 ‘신록엇갈이’
사카타코리아 신록엇갈이는 추대가 안정되어 봄재배가 가능하고, 또한 내서성이 강하여 여름재배도 가능하다. 외엽이 짧고 입성으로 자라 입모상태가 우수하다. 내엽분화가 빠르고, 초장이 짧아 상품성이 탁월하다.

 

미라클종묘

레드토마토를 이끌 고구형의 고품질 TYLCV 내병계 품종 ‘토브(Tov)’
고구형으로 모양이 좋고 정연한 미라클 토마토 품종 토브는 색상 및 광택이 좋고 열과와 열피에 강하다. 경도가 강하고 저장성이 우수한 '토브'는 초세가 강하고 뿌리발달이 탁월하다. 평균과중이 200~240g 내외로 착과가 안정되고 수확량이 높다. TYLCV 1,2,3 바이러스(Tm2a), 반신위조병(V), 위조병(F1,2), 선충(N)에 내병충성이다.

 

아시아종묘

구가 크고 단맛이 강한 소형 밤호박 ‘미니강1호’
아시아종묘 ‘미니강1호’는 500~600g 무게로 흑록색 과피에 잔줄이 있는 미니 밤호박이다. 절간이 약간 짧고 절성이 좋아 수확량이 많다. 초세가 강하고 후기의 초세 쇠퇴가 완만하여 장기간 수확이 가능한 품종이다.

 

가나종묘

선명한 과색과 식미가 우수한 ‘애플토마토’
가나종묘 애플토마토는 애플레드Ty, 애플오렌지Ty, 애플노랑Ty 세가지 색깔 있다. 애플토마토는 GSP(골든씨드프로젝트)원예종자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개발한 2017년 신품종이다. 색깔별 영양성분 검사 결과 애플레드Ty는 라이코펜 함량이 높으며 주황 베타카로틴이 다른 칼라에 비해 월등히 높다. 애플노랑Ty은 비타민 C가높다.

당도는 세가지 컬러 모두 평균 8brix 이상으로 일반 토마토보다 높고, 주황이 평균 9brix 이상으로 세가지중 가장 높다. 일반토마토와는 외형이 다른 애플토마토는 파프리카와 흡사하다. 과색이 선명하고, 씹었을 때 껍질이 입안에 남지 않아 식미가 우수하다.

 

코레곤종묘

상품성이 뛰어난 극조생 가지 ‘흑미’
상품율이 뛰어난 중단가지 코레곤 ‘흑미’는 연중 안정적으로 재배가 가능한 극고생종이다. 평균 과장은 18~20cm로 육질이 치밀하다. 단지권 최고 인기 품종인 흑미는 상품성이 뛰어나다.

 

피피에스

춘추계! 대과종 품종으로 생산성 우수한 멜론 ‘PMR뉴스타’
초세가 강하고 저온기 비대성이 우수한 고구형 얼스계 멜론인 'PMR뉴스타'는 흰가루병과 만할병에 다소 강한 편이며 암꽃 발현이 뛰어나 저온기재배에 용이한 품종이다. 네트가 균일하고 솟음이 좋아 재배가 쉬운 품종이다.

햇빛에 노출이 과하면 과피의 바탕색이 다소 진한 녹색이 된다. 성숙일수는 기후 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53일 전후이다.

 

농우바이오

초세가 강하고 초형이 비교적 큰 멜론 ‘베테랑’
과형은 정구형으로 안정한 농우바이오 '베테랑' 멜론은 네트솟음이 강하고 균일하며 외관이 뛰어나다. 과육은 비교적 치밀하고 향이 있으며 당도가 높고 식미가 우수하다. 흰가루병에 비교적 강하다.

 

팜한농

무더위와 바이러스에 강한 여름배추, 조기가을 배추로도 최고인 태광배추
팜한농 태광배추는 뿌리활력이 좋아 재배가 쉬운 CR계 여름배추로 여름재배에 필수 요소인 내서성이 아주 좋다. 일교차가 심한 시기에 발생하여 배추 생육 및 수확에 큰 피해를 주는 바이러스에 비교적 강하여 안정적인 수확이 가능하다. 고온결구력이 좋은 태광배추는 고랭지 여름재배부터 추석용 조기 가을까지 재배가 가능한 반포피 원통형 품종이다.

외엽이 아주 진한 녹색으로 포전매매 시 유통인의 시선을 한눈에 받을 수 있는 매력적인 배추 외형을 가지고 있으며, 내엽은 아주 진한 노란색이면서 가지런히 결구되는 특성이 있어 내부꼬임현상 발생이 거의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