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추천 고소득 인기 품종
상태바
2018년 추천 고소득 인기 품종
  • 월간원예
  • 승인 2018.04.2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많은 원예소식은 월간원예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달콤하며 저장력 뛰어난 포도 ‘스위트사파이어’

 

2013년 미국에서 첫 상업적 판매 개시 이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최신 포도 품종이다.

평균 5~7cm, 최대 10cm 정도에 이르는 손가락 크기의 기다랗고 큰 열매 한 알은 평균 10g 정도로 대립종이며, 당도는 20brix에 이른다. 열매에는 씨가 없고 과피가 얇아 떫은 맛이 없어 껍질 채 먹을 수 있다.

단단한 과육에서 퍼져 나오는 최상의 달콤한 과즙이 일품이며, 포도 고유의 풍미는 최상급이다.

 

 

최고의 당도와 식감, 꿀사과대추 ‘천상홍조’

지금까지 시판되는 품종 중 가장 높은 당도와 최고의 식감을 자랑하는 최우수 품종으로 생과의 당도가 12Brix. 한 입에 먹기 절절한 크기로 최고의 상품성을 지녔다. 기존 왕대추 품종의

문제점인 열과가 거의 없어 우량 품질의 열매를 다수확 할 수 있다.

 

 

 

1년에 두 번 수확하는 오디 ‘사계제왕오디’

온도만 맞으면 연중 화아 분화하여 1년에 2~3회 수확 가능한 사계성 오디로, 열매 크기가 평균 10~12cm, 최대 20cm에 달하는 초대과이다.

당도가 평균 23~24Brix로 매우 높아 뛰어난 상품성을 지녔다. 노지 재배 시 중부 이남 양지바른 지역에 식재를 권장하며 북부 및 산간지역에서는 동해 피해 예방이 필요하다. 내한 온도는 영하 10℃이다.

 

 

 

프랑스 왕실이 먹는 아스파라거스 ‘스파겔’

서양 요리에 두로 사용되는 인기 식재료인 아스파라거스는 채소의 왕이라 불린다. 아삭아삭한 식감과 낮은 칼로리로 샐러드, 스테이크의 사이트 요리로 곁들이기도 한다. 그중에서도 백미는 단연 화이트 아스파라거스 ‘스파겔’이다. 그린 아스파라거스에 비해 훨씬 연하고 부드러운 맛을 지녔다.

 

 

 

진귀한 하트형 포도 ‘마이하트’

일본에서 최근 육성된 포도 ‘마이하트’는 21brix에 이르는 높은 당도를 지닌다. 기존의 일반적인 포도와는 달리 진귀한 하트 모양의 붉은색 열매로 시각적으로도 상품성이 뛰어나다.

열매 한 알의 무게가 10~12g 정도로 극대과종에 속하며 다른 포도에 비해 내병성이 강하고 뛰어난 수확량을 지녀 농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환상적인 화형의 클레마티스 ‘타이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화려한 색감과 환상적인 화형을 지닌 아름다운 꽃을 선사하는 클레마티스 ‘타이가’는 하나의 꽃이 수차례에 걸쳐 화색과 화형이 변화하면서 시기에 따라 각각의 아름다운 꽃을 선사한다.

초여름부터 가을까지 지속적으로 풍성하게 개화하는 특성을 지니며, 영하 15℃에서도 견디는 내한성을 지녔다. 가정 정원 화목, 화분 재배 모두 적합하다.

 

 

문의 : 국제원예종묘(주) 1588-689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