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작물보호제] '한국삼공' 잘록엔 외
상태바
[이달의 작물보호제] '한국삼공' 잘록엔 외
  • 월간원예
  • 승인 2018.04.2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벼 잘록병에는 신제품 ‘잘록엔’ 분산성액제

 


‘잘록엔’ 분상성액제는 하아멕사졸 30%와 펜티오피라드 5%로 구성되었으며 수도, 고추의 곰팡이성 병원균 및 잘록병에 우수한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꿀벌, 천적 등 유익충에 안전한 제품이다.


‘잘록엔’ 분산성액제의 특징을 보면, 하이멕사졸과 펜티오피라드의 만남으로 수도 및 고추의 발아후 문제를 일으키는 잘록병을 보다 효과적으로 방제할 수 있다.


하이멕사졸 성분은 유묘기에 기온의 변화 등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작물의 스트레스를 경감시켜 주며, 뿌리발근을 촉진시키는 작용까지 겸비하여 잘록병 방제와 건묘육성의 일석이조 효과를볼 수 있다. 2018년 SG한국삼공의 신제품이며 수도, 고추 살균제로 개발되어 육묘기에 발생할 수 있는 잘록병에 최고의 효과를 나타낸다.

 

봄철 시설채소 잿빛곰팡이병에는 ‘사파이어

 

초봄 저온다습한 환경에서 딸기, 오이, 토마토 등 시설채소의 잿빛곰팡이병 발생에 유리한 환경이 되어 작물의 품질과 수확량을 급격하게 떨어뜨릴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신젠타코리아는 잿빛곰팡이병 방제를 위해 '사파이어 액상수화제'를 추천한다. ‘사파이어’는 새로운 계통 및 작용 기작으로 기존 약제에 내성을 가진 잿빛곰팡이병과 균핵병에 효과가 탁월하고, 저항성 유발의 위험이 적어 지속적이고 안정된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사파이어’의 강력한 항균 작용을 나타내는 파이롤니트린(Pyrrolnitrin)은 천연물을 생물 활성과 광 안전성을 향상시켜 개발한 신규 살균제로 공기, 종자, 토양에 의해 전염되는 각종 병해에 강력한 침투하여 예방 및 치료 효과가 있다. 작물의 생육에는 전혀 영향이 없으며 독성이 매우 낮아 환경과 인체에 안전한 약제다.
신젠타코리아 02-398-5500

 

대면적 벼 이앙동시처리제 ‘일다해’ 입제


팜한농의 신제품 ‘일다해 입제’는 이앙동시처리기를 이용해 넓은 논도 간편하게 작업할 수 있는 1kg 논제초제다. 일다해 4봉을 이앙동시처리기에 넣으면 논 4,000㎡(1200평) 작업이 중간에 끊기지 않고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저항성 피, 물달개비, 올챙이고랭이 등 저항성잡초에 효과가 우수하며, 약제 성분이 서서히 용출되어 벼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약해 우려가 없다.기계이앙벼(어린모)의 일년생잡초(피, 가막사리, 물달개비, 밭뚝외풀, 여뀌바늘, 자귀풀), 다년생잡초(벗풀, 올방개, 올챙이고랭이)에 등록됐다.
팜한농 1644-09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