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뜨는 종자
상태바
2018년 6월 뜨는 종자
  • 월간원예
  • 승인 2018.06.05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많은 소식은 월간원예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농우바이오 ‘TY하이큐’ 초세·맛·수량 모두 HiGH! 

‘TY하이큐’ 방울토마토는 농가 재배에 문제가 많이 되고 있는 두 종류의 토마토황하잎말림바이러스(TYLCV)와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TSWV)에 복합 내병계 품종으로 재배안정성이 매우 높은 품종이다. 초세가 강하여 농가 재배관리가 용이하며, 꼭지 빠짐 및 열과에 강하여 후기까지 수량성이 높은 장점을 가졌다. 유럽계 형태의 대추형 토마토 종자가 수입되어 판매량이 증가되고 있는 상황에서 국산 품종으로 대체하여 외국에 지불하는 종자 로열티를 연간 20억 원 정도 절감할 것으로 기대한다

코레곤종묘 최강당도 자랑하는 중조생 수박 ‘K302’ 

코레곤종묘의 수박 품종 ‘K302’는 동급 최강당도를 자랑하는 고품질 3배체 수박으로 초세가 비교적 안정적이며 재배가 용이하다. 특히 암꽃 착생이 충실하며 착과력이 우수하며 과의 비대력이 뛰어난 품종이다. 숙기는 빠른 중조생으로 상품성이 좋아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품종으로 떠오른다.

사카타코리아 웃자람 없는 여름재배 열무 ‘흑단여름’

사카타코리아의 ‘흑단여름’은 엽색이 진하며 고온기 재배 시에도 웃자람이 거의 없는 여름재배 전용 열무다. 엽장이 짧으며 엽수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잎 부러짐에 비교적 강하며 털이 적다. 무엇보다 입성이기 때문에 수확하기에 도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노균병 및 연부병에 비교적 강한 품종으로 재배가 용이하다. 

아시아종묘 상품성·저장성 좋은 다수확 양파 ‘쯔리마루’ 

‘쯔리마루’는 다수확 중만생종 양파로서 구의 모양이 고구형으로 색택과 광택이 뛰어나다. 상품성이 우수해 유통상인과 전문농가가 선호하는 품종이다. 병에 강하며 생육시키기 쉬워 전국 어디서나 재배할 수 있다. 또한 가뭄에도 구비대력이 탁월하며 추대와 분구율이 매우 낮아 안정적인 생산이 가능하다. 특히 높은 저장성 덕분에 대면적 재배에 적합하다.

피피에스 육질과 당도 뛰어난 고품질 명품수박 ‘엘리트꿀’

‘엘리트꿀’은 고온기에도 육질과 당도가 좋은 품종으로 하우스 이모작에 적합하다. 초세가 후기까지 유지되어 생육상태가 좋다. 과형은 단타원형이며 호피가 진하고 무늬가 선명하여 일소과 현상에 민감하지 않은 품종이다. 육질은 치밀한 편이며 식미가 우수하고 당도가 좋아 농가와 소비자 선호도가 높다. 

장춘종묘 껍질째 먹을 수 있는 ‘KM307꿀참외’

‘KM307꿀참외’는 과색이 연한 노란색으로 과장이 짧은 타원형이다. 껍질이 연해 껍질째 먹을 수 있으며 육질이 아삭하고 식감이 좋다. 또한 당도가 높아 구매력 이 높을 것으로 기대되며 흰가루병에 강한 편이다. 미네랄 참외인 ‘KM307꿀참외’는 일반 참외 대비 칼륨, 셀레늄, 칼슘, 철, 인, 베타카로틴 성분이 훨씬 많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