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정책보험금융원, ‘농식품모태펀드 국내마케팅 지원사업’ 실시
상태바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농식품모태펀드 국내마케팅 지원사업’ 실시
  • 이혁희 기자
  • 승인 2018.06.22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18 농식품모태펀드 구매상담회와 상품품평회’ 개최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김윤종, 이하 ‘농금원’)이 농식품모태펀드 피투자경영체의 마케팅 강화 지원을 위해 구매상담회, 상품품평회, 박람회 참여지원 등의 ‘농식품모태펀드 국내마케팅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일환으로 ‘농식품모태펀드 국내마케팅 지원 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구매상담회, 상품품평회를 오는 2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한다.

 

2018 농식품모태펀드 구매상담회는 우수 농식품경영체과 대형 유통채널의 만남을 주선해 새로운 판로확보의 기회를 제공하고, 부대행사로 온〮오프라인 상생 유통 전략 세미나를 운영해 우수 농식품경영체가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구매상담회와 동시 진행되는 농식품경영체 상품품평회에서는 유통MD, 브랜드 및 제품 디자이너가 품평위원으로 참가하며, 참가한 농식품경영체의 제품 유통전략 및 브랜드 구축 전략 등에 대해 조언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외에도 올 하반기에는 농식품 국내 시장동향과 국내외 바이어와의 만남을 추진하기 위하여 국내 박람회 참가를 2회에 걸쳐 지원할 계획이다.

 

농금원 관계자는 “올해에는 구매상담회 뿐만 아니라 새롭게 지원되는 상품품평회, 박람회 등을 통해 종합적인 농식품경영체의 마케팅 강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피투자경영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해 전주기적 투자지원 서비스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금원은 농식품모태펀드 투자관리전문기관으로, 현재 9,525억 원 규모(58개 자펀드)의 펀드를 관리 운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투자유치에 어려움을 겪는 농식품경영체가 운용사(농식품투자조합)에 접근하는 문턱을 낮추고, 투자유치 과정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초기 상담부터 코칭·컨설팅 및 사업설명회(IR) 참여 등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