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2018년 7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 월간원예
  • 승인 2018.06.28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많은 소식은 월간원예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잦은 강우 시 병해 예방은 케어스 유탁제

동방아그로의 케어스 유탁제는 인공강우시험을 거쳐 비에 의한 농약성분의 유실을 막는 “고착제”로 등록된 보조제이다. 케어스 유탁제는 식물체 큐티클왁스층 위에 파라핀 왁스 입자가 농약성분이 위치할 수 있는 공극을 만들어 농약성분과 빗방울의 접촉을 막아준다.

전착제 및 기능성전착제 대부분이 농약성분이 작물의 잎과 과실에 전체적으로 고르게 부착되도록 도와주지만 비에 의해 보호제 성분들이 씻겨 내려가는 것은 막아주지 못한다.

반면 케어스 유탁제는 오히려 큐티클왁스 층을 보완해 주어 화학적 물리적 원인에 의한 동녹 발생을 막아 준다.

동방아그로 1644-7337

총채벌레 방제엔 ‘라이몬’액상수화제   
SG한국삼공의 라이몬은 TSWV를 전염시키는 총채벌레와 진딧물 방제에 효과적인 액상수화제다. 최근 고온으로 총채벌레와 진딧물이 증가함에 따라 노지 고추, 토마토 등에서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병(TSWV) 발생이 확산, 매개충 방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라이몬은 IGR계통의 살충제로 해충의 표피물질인 키틴 생합성을 저해해 해충의 탈피를 교란시킨다. 특히 총채벌레의 알, 유충, 번데기에 대한 높은 살충효과를 나타내 총채벌레 생애주기에 관계없이 효과적인 방제가 가능하며 섭식이나 흡즙에 의한 식독작용과 함께 접촉독으로도 작용해 방제 효과가 뛰어나다.

SG한국삼공 080-899-3030

벼멸구, 혹명나방, 노린재까지 살리미!
㈜경농의 살리미 유현탁제는 살충 스펙트럼이 넓고 속효성이 뛰어난 에토펜프록스와 섭식억제효과 및 약효성이 우수한 메타플루미존의 두 가지 성분이 조합된 수도용 종합살충제로 벼농사에 주로 발생하는 해충들에게 방제효과가 우수하다. 
이 두가지 유효성분은 서로 상승효과가 우수해 범용적으로 사용이 가능해 벼멸구는 기본 혹명나방, 노린재까지 동시에 방제한다.
벼에 피해를 유발하는 해충을 종합적으로 방제할 수 있어 경제적이고 편리하다. 특히 이 제품은 일반방제 뿐만 아니라 유인 또는 무인항공방제 및 광역방제에도 약제 살포가 가능해 다양한 방법으로 약제사용이 가능해 편리하다.

경농 1899-0584

꽃노랑총채벌레 방제 효과 뛰어난 에이팜 
신젠타코리아의 작물보호제 에이팜은 최근 노지고추에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TSWV) 방제에 효과적인 작물보호제다.
지난해 작물보호제 브랜드로서 녡글로벌파워브랜드대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토양 방선균의 일종인 스트렙토마이세스의 발효산물인 에마멕틴 벤조에이트라는 살충성분을 정제해 만든 천연물 유도 원예용 살충제다. 에이팜은 50개 작물, 75개 적용대상 해충에 사용할 수 있도록 등록돼 있는데,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를 전염시키는 꽃노랑총채벌레를 방제하는 데 효과가 뛰어나다. 에이팜은 접촉독과 섭식독의 이중 살충효과가 높아 잎 뒷면은 물론 꽃 속에 숨어있는 꽃노랑총채벌레까지 방제할 수 있다.

신젠타 코리아 02-398-5500

탄저병 방제약 포르투나 액상수화제  
성보화학의 포르투나 액상수화제는 작용기작이 다른 혼합제로 적용대상이 넓은 탄저병 전문 종합살균제이다.
살포후 식물체의 표피 왁스층에 강하게 부착되어, 유효성분이 계속하여 재분배되어 오랫동안 효과가 지속되며, 강우에 따른 영향이 없다.
식물체 내부로 침투이행 및 침달 효과를 통하여 감염된 병원균을 억제하고, 약제가 처리되지 않은 잎 뒷면까지 약효가 고르게 나타난다. 침투이행성 약제로 예방 및 치료효과를 겸비하고 있어 효과적이다.

성보화학주식회사 02-3789-3800

노균병, 역병 전문약제 이슬탄  
농협케미컬의 이슬탄은 노균병, 역병 전문약제로 예방 및 치료효과가 우수하다. 신규 작용기작으로 기존 살균제와 교차저항성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유성생식 및 무성생식 내의 다양한 병원균 생활사에 작용하여 병의 발생을 효과적으로 억제한다.
침달성이 높아 약제가 처리되지 않은 부분에도 효과적으로 약효가 발현 되는 것이 장점이며, 꿀벌, 누에, 포식성 응애 등 유용곤충 및 천적에 영향이 적다.

농협케미컬 080-234-01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