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뜨는 종자
상태바
2018년 7월 뜨는 종자
  • 월간원예
  • 승인 2018.06.28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많은 소식은 월간원예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미끈하고 내병성이 좋은 동하무 
아시아종묘의 동하무는 뿌리의 비대가 빠르고 근형이 H형으로 표면이 깨끗하다. 고온 건조에도 잘 버텨 재배가 양호하며, 생리장해에 비교적 강한 품종이다. 
추대가 비교적 안정되어 있으며, 고랭지 여름재배 및 평탄지 재배에 적합하다. 연부병 등의 내병성이 강한 품종으로 제주지방의 경우 월동무로도 재배가 가능합니다.

재배 및 수확이 쉬운 아테나 시금치
사카타 코리아의 아테나 시금치는 극 만추대성 교배종 품종으로 노균병 R-1~9에 11~15 저항성을 자랑한다. 위조병에 내병성을 가진 극 만추대성 다수확 시금치이다. 잎은 농록색으로 넓은 편이며, 잎의 선단부는 약간 뾰족하며 얕은 결각이 있다. 잎의 배축이 두껍고 충실하여 수량성이 높다. 또한 입성으로 생육하여 재배 관리 및 수확 작업 시 용이하다. 수확기 전후에 비교적 생육이 느리기 때문에 재포성이 우수한 것 역시 장점이다.

바이러스 역병에 강한 다수확 PR큰청군 고추
피피에스의 PR큰청군 고추는 초세가 강하여 재배관리가 용이하다. 더불어 한국이 좋아하는 매운맛이 강해 쓰임새가 다양하다. 또한 착과성이 우수해서 관리하기가 수월한다.
바이러스, 역병에 견디는 힘이 강하여 재배가 안정적인 점 역시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육질이 아삭하며 얼큰한 향이 우수하여 풋고추로 맛이 뛰어나다.

위황병에 강하고 저장성이 우수한 오가네 양배추 
코레곤종묘의 오가네 양배추는 식물의 잎이 푸른빛을 잃고 희거나 누런빛을 띠는 위황병은 햇빛이 부족하거나 철분이 부족할 때 생긴다. 코레곤 종묘의 오가네 양배추는 위황병에 강하고 생육이 왕성하여 재배가 쉽다. 또한 조생종으로 품질과 맛이 우수하고, 열구가 늦고 수확기의 폭이 넓습니다. 더불어 상품화 할 때 가장 중요한 저장 수송성이 뛰어나며, 장거리 수송에도 용의하다.

경도와 당도가 좋은 TY시선집중토마토 
팜한농의 TY시선집중토마토는 초세가 적당하며 후기까지 세력유지가 용이하다. 재배가 쉽고 연작시 시듦 증상에 강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착과력이 우수하고 대과종으로 다수확이 가능합니다. 과실 경도와 당도가 좋아 시장성이 우수하다. 
시들음병(F2), 반시들음병(Va), 잎곰팡이병(Ff), 토마토모자이크바이러스(ToMV)에 저항성이며, 토마토황화위축바이러스(TYLCV), 선충(Mi)에 대해서는 중도저항성이다.

알록달록 색이 예쁜 무지개찰옥수수 
제일종묘의 무지개찰옥수수는 다양한 색상을 가진 품종으로 빛깔이 곱고 맛이 좋아 상품성이 우수하다. 전지역 재배가 가능하고 숙기가 95일 전후다.
낱알색이 진하고 윤기가 흐르며 고르게 착립된다. 생육이 왕성하고 착과력이 높다.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동맥경화, 고혈압 방지에 효과가 있다.
GMO, LMO 품종이 아닌 순수 교배종인 것도 장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