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2018년 9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 월간원예
  • 승인 2018.08.3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많은 소식은 월간원예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주요 해충 동시방제 하는 프리미엄 ‘캡틴’
경농의 캡틴 유제는 신규 작용기작을 가진 신물질(30번)로 저항성 해충에 효과가 우수하고, 총채·나방·굴파리 등 원예 주요 해충에 대하여 동시방제가 가능하다. 
유충의 크기에 상관없이 30분 내 경련이 시작되며, 24시간 이내에 완전히 치사한다. 경농 중앙연구소 시험결과에 따르면 나방류에는 30일까지, 총채벌레는 15일까지 약효가 지속된다. 침달성 및 내우성이 우수하여 난방제 해충에 대하여 우수한 약효를 보이고 있다. 또한 꿀벌 등 약해 안전성이 우수하여 원예작물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원예용 나방·총채벌레 가장 효과적인 제품으로 알, 성충, 나방, 총채벌레까지 방제할 수 있는 프리미엄 살충제로 확실한 효과를 약속한다.
경농 02-3488-5800

 

마늘, 양파 흑색썩음균핵병 전문약 ‘만데스’   
팜한농의 만데스 액상수화제는 마늘, 양파의 흑색썩음균핵병 예방효과와 치료효과가 우수한 스트로빌루린계 살균제이다. 만데스는 흑색썩음균핵병 병원균 생활사의 여러 단계에 작용해 초기에 병의 확산을 차단한다. 
흑색썩음균핵병 발병이력이 있는 포장에서는 병원균이 토양 중에서 월동해 다음해 1차 전염원이 될 수 있으므로 파종 전 철저한 예방 방제가 필요하다. 마늘은 종구 파종 전에, 양파는 정식 전에 만데스를 토양 분무처리하고 이미 병이 발생한 포장의 흙을 묻혀오지 않도록 이병포장 작업 후에는 농기계와 농기구를 반드시 깨끗이 세척하도록 한다.
팜한농 02-3159-5500

 

진딧물, 총채벌레, 나방까지 동시방제 ‘토리치’  
농협케미컬의 토리치 분산성액제는 디아마이드계의 새로운 작용기작 사이안트라닐리프롤 성분의 종합살충제로서 기존 약제에 대해 저항성을 나타내는 해충에 매우 효과적이다. 
토리치는 폭넓은 살충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어 다른 약제와 혼용할 필요 없이 다양한 해충을 방제할 수 있다. 진딧물, 총채벌레, 담배가루이, 아메리카잎굴파리 등의 흡즙해충과 나방까지 동시방제가 가능하다.
기존 살충제와는 달리 해충의 근육을 마비시켜 치사시키므로 해충이 이 약제를 섭식하거나 접촉하면 빠른 섭식억제 효과를 보여 작물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농협케미컬 080-234-0101

 

확실한 광엽, 외래잡초 방제효과! ‘확타’  
동방아그로의 확타 미탁제는 미국에서 최초 등록되어 전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신규원제 Fluthiacet-methyl로 구성된 비선택성제초제로, Fluthiacet-methyl의 잡초 세포막 파괴 작용기작과 Glufosinate-am의 상승작용으로 일반 잡초뿐만 아니라 광엽 및 덩쿨성 외래잡초 깨풀, 명아주, 쇠비름, 메꽃 등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우수한 약효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잡초의 경우 24시간 이내 번다운 효과 확인이 가능하며 저함량으로 잡초 방제가 가능한 환경 친화적 약제로 후작물과 작물 헛골에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한 신제품 확타는 농가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확타 미탁제는 비농경지, 논둑, 작물 헛골, 작물 재배 예정지 등에 사용시 확실하고 빠른 약효로 만족스런 방제효과를 발휘한다.
동방아그로 1644-7337

 

선충 방제의 혁신! ‘벨룸’
바이엘 크롭사이언스의 벨룸 입제는 바이엘이 최초로 시장에 선보인 혁신적인 선충 방제 전문약제다. 벨룸 입제는 식물체 세포에 있는 미토콘드리아의 주요 기능인 에너지생성 과정에 관여하여, 세포에 에너지 공급을 하지 못하게 함으로써 선충을 사멸시키는 독특한 작용기작을 갖고 있다.
벨룸 입제는 다양한 선충 발생 조건 하에도 안정적으로 그 효과가 발현되며, 원제 자체의 독성이 매우 낮은 수준으로 다양한 환경생물 (누에, 꿀벌, 야생조류)에 무해하고, 기존 약제 대비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냄새가 거의 없도록 처방하여 살포 작업에 대한 거부감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
바이엘 크롭사이언스(주) 1577-4644

 

땅속 곰팡이성 병해도 역시 ‘스포르곤’   
SG한국삼공(주)의 스포르곤 수화제가 입제로 재탄생 했다. 스포르곤 입제는 각종 작물에 발생하는 곰팡이성(진균류) 병원균의 균사 생장을 억제하는 작용으로 다양한 작물 및 병해에 사용되는 “프로클로라츠망가니즈”로 만들어진 토양병 전문 방제약이다. 뿌리와 기부를 통하여 흡수된 ‘스포르곤’ 입제는 작물의 모든 조직에 고르게 퍼지는 효과로 토양 중에 존재하는 병원균을 잡아주는 효과와 이미 작물에 감염된 병원균을 잡아주는 효과로 2중 방제효과를 발휘한다. 최근 마늘과 양파에 발생하는 “흑색썩음균핵병”에 대한 우수한 방제효과를 비롯하여, 고추에 발생이 증가하고 있는 “흰비단병”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한국삼공(주) 02-2287-29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