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2018년 11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 월간원예
  • 승인 2018.10.3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많은 소식은 월간원예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침투 이행력‘펜피라’ 입상수화제
SG한국삼공의 펜피라 입상수화제는 기존 잿빛곰팡이병 약제와 작용점이 달라 현재 저항성이 발현되어 방제가 어려운 잿빛곰팡이병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기존에 개발된 잿빛곰팡이병 약제와 달리 작물체 뿌리에 약제를 처리하여도 지상부에 발생하는 병을 방제할 수 있는 강력한 침투이행성을 가져 보다 편리하게 잿빛곰팡이병을 예방 및 치료할 수 있다.
또한 잎 앞면에만 약제를 처리하여도 잎 뒷면에 발생하는 잿빛곰팡이병을 방제할 수 있는 침달성이 뛰어나 잎 뒷면까지 확실히 약제처리가 어려운 포복성 작물에 발생하는 잿빛곰팡이병에도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SG한국삼공㈜ 080-899-3030

 

 

배추 육묘 활착기까지 해충 차단하는 ‘미네토듀오’
신젠타코리아의 미네토듀오는 해충 근육과 신경에 작용하는 두가지 살충 작용이 침투 이행돼 작물 전체에 발현되는 것이 특징이다.
약효가 2주 이상 안정적으로 유지돼 생육 초기에 피해가 심한 벼룩잎벌레와 무테두리진딧물을 미리 방제해 노동력, 비용 절감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배추 뿐 아니라 파의 생육 중기에 경엽처리로 파굴파리, 파밤나방을 동시방제하며, 고추의 담배나방, 꽃노랑총채벌레, 목화진딧물, 복숭아혹진딧물, 오이의 아메리카잎굴파리에도 효과가 있다.
신젠타 코리아 02-398-5500

 

 

진딧물 방제의 새로운 강자 ‘스트레이트’ 입상수화제  
동방아그로의 스트레이트 입상수화제는 설폭시민 계통의 설폭사플로르 성분으로 기존 제품에 저항성이 생긴 적용해중에도 우수한 살충효과를 나타낸다.
접촉독과 소화중독에 의한 효과의 이중 살충효과를 나타내므로 확실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약제 살포 후 접촉 및 섭식한 진딧물은 수 시간애에 활동이 둔화되어 작물에 피해를 주지 못하며 결국 치사한다. 약성분은 햇빛에 노출되어도 UV(자외선)에 의한 분해가 타 약제와 비교하여 쉽게 분해되지 않아 식물표면에 장기간 지속된다. 약액을 살포 후 잎이 마르면 꿀벌을 방사하여도 안전하다.
동방아그로 1644-7337

 

 

딸기 세균모무늬병 방제약제 ‘명품탄’ 입상수화제
농협케미컬의 명품탄 입상수화제는 퀴노리논계의 세균성 전문약제로 뛰어난 예방 및 치료효과를 가지고 있다.
DNA 합성을 저해시키는 독특한 작용기작으로 기존 항생제의 내성균에도 우수한 약효를 나타내며, 예방효과가 뛰어나고 세균 감염부위의 확산억제를 통해 우수한 치료효과를 나타낸다.
입상제형이라 기존의 수화제보다 취급이 편리하며, 내우성이 우수하고 긴 약효지속효과를 가지고 있다.
딸기 세균모무늬병, 배추 무름병, 복숭아·자두·살구 등의 세균구멍병, 고추 세균점무늬병 등 등록작물의 세균성 병해에 사용할 수 있다.
농협케미컬 031-738-5279

 

 

가루이 방제 약제! 시반토 프라임 액제
바이엘 크롭사이언스의 시반토프라임은 주성분이 덩굴백부로부터 분리된 천연 화합물인 스테모폴린으로 진딧물과 같은 흡즙해충 방제에 우수한 효과를 보이는 뷰테놀리드계통의 최신 신규 물질 살충제이다.
탁월한 속효성과 섭석저해 작용으로 대상 해충을 빠르게 방제함으로써 작물을 깨끗하게 재배할 수 있다. 시반토프라임은 기존 약제와 비교시 매우 탁월하고 빠른 섭식저해 작용으로 진딧물과 같은 바이러스 매개충의 섭식을 저해하여 섭식과정에서 감염되는 일부 식물 바이러스병 예방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식물체내로 빠르게 침투하여 물관과 식물 조직을 통하여 이동하고 분배되어 약효가 오래가는 장점이 있다.
바이엘 크롭사이언스(주) 1577-4644

 

 

토양 해충 전문약 ‘카핀다’
팜한농의 카핀다 입제는 벼룩잎벌레, 방아벌레, 고자리파리 등 눈에 안 보이는 땅 속 해충 방제효과가 우수하다.
파종, 정식 전부터 생육 중에 사용해도 작물에 안전하며 약효가 오랫동안 지속된다.  팜한농은 카핀다를 2kg, 10kg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해 소면적 및 대면적 재배 농가의 편의성을 높였다. 카핀다는 무 벼룩잎벌레, 마늘 고자리파리, 감자의 방아벌레와 거세미나방, 배추 벼룩잎벌레, 열무 벼룩잎벌레, 인삼 굼벵이류, 잔디 굼벵이류, 고추 거세미나방, 시금치 거세미나방에 등록돼 있다.
팜한농 02-3159-55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