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산역 맛집 ‘갈비씨’, 푸짐한 해물갈비찜으로 중독적인 맛 선사
상태바
발산역 맛집 ‘갈비씨’, 푸짐한 해물갈비찜으로 중독적인 맛 선사
  • 김영수 기자
  • 승인 2018.11.22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근과 회식, 집안일, 대인관계 등 현대인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요소가 한둘이 아니다. 스트레스는 정신적인 피로감은 물론이고, 만병의 근원으로 여겨지는 만큼 평소에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 해소 방법으로 꼽는 것이 매운 음식을 먹는 것이다.입안이 얼얼하고 땀이 날 정도로 매운맛은 실제로 스트레스와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엔도르핀’의 분비를 촉진시킨다. 물론 매운맛이라고 해서 다 같은 것은 아니다. 캡사이신과 청양고추, 페페론치노, 하바네로 등 어떤 식재료로 맛을 냈는지에 따라 그 깊이감과 맛이 다르기 때문이다.

깔끔하고 깊은 매운맛을 즐기고 싶다면 발산역맛집인 ‘갈비씨’가 제격이다. KBS ‘생생정보통’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는 갈비씨는 오픈 초기부터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갈비찜 전문점이다.인근에 NC백화점과 이대서울병원, 웨딩컨벤션 등 대형 시설이 위치하고, 현재 도시 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앞으로 마곡지구맛집으로 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갈비찜을 판매하는 곳이 많음에도 갈비씨가 발산역맛집으로 인정을 받는 이유는 단연 ‘맛’과 ‘푸짐함’이다. 대표 메뉴인 ‘해물갈비찜’은 튼실한 돼지갈비 위에 통 오징어와 새우,주꾸미,버섯,콩나물,떡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있어 푸짐한 비주얼을 자랑한다.간장을 베이스로 한 달콤하고 짭조름한 소스가 아니라, 스트레스를 해소하기에 손색이 없는 매콤한 소스를 사용한 것도 특징.맵기 정도는 입맛에 따라 4단계 중 선택할 수 있다.

해물갈비찜 외에도 상큼한 샐러드 파스타 및 묵사발,고르곤졸라 등 추가 메뉴와 갈비찜을 모두 먹고난 뒤 후식으로 즐길 수 있는 멘붕파스타,날치알 비빔밥도 마련되어 있다.이중 멘붕파스타는 매콤한 갈비찜 소스에 면과치즈를 듬뿍 넣은 갈비씨만의 이색 메뉴로, 평소에 먹는 파스타와는 또 다른 맛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세트로 맛볼 경우 저렴한 금액으로푸짐하게 맛볼 수 있어 가성비 좋은 마곡 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다.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항상 최상의 맛과 서비스를 선사하기 위해 당일 준비한 신선한 재료만을 사용하며,직원이 직접 먹기 좋게 손질을 해준다. 또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주차 공간이 넉넉한 덕분에 마곡 회식이나 모임 장소, 가족 외식 장소를 찾는 분들이 많이 방문하고 있다”라며, “언제나 합리적인 가격에 만족스러운 갈비찜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갈비씨 발산역점은 지하철5호선 발산역1번 출구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단체 방문 시 사전에 예약을 하면 더욱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