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2018년 12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 월간원예
  • 승인 2018.11.2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간원예 = 편집부>


토마토 역병에는
‘명작’ 액상수화제

「명작」 액상수화제는 “아미설브롬 13.%”를 함유한 약제로써 살포직후 신속히 잎 표면의 큐티클층을 뚫고 침투되어 큐티클층 하단부에 고르게 자리를 잡는다. 이후 병원균의 감염에 필요한 다습조건(이슬, 강우 등)이 조장되면 약제가 큐티클층 위로 서서히 용출되고, 잎 위의 수분에 약제가 스며들어 병원균을 사멸시킨다. 이 효과로 강한 내우성과 오랜 지속효과를 발휘한다. 또, 역병이 이미 발병된 경우에는 건전한 작물은 물론 발병된 작물에도 약제를 충분히 살포하면 발병된 작물의 치료는 어려우나 우수한 “확산저지효과”에 의해 역병의 확산을 현저하게 줄여 나갈 수 있다.
「명작」 액상수화제는 ‘설폰아마이드’ 계통의 역병, 노균병약으로 기존약제와의 교차저항성이 없어 방제가 힘들었던 병해에도 우수한 효과를 발휘한다. 뿐만 아니라 토마토 역병을 비롯하여 배추 뿌리혹병, 오이, 양파 노균병 외 16개 작물에 등록되어 있는 약제이다.
SG한국삼공㈜ 080-899-3030

신규물질로 저항성 발현 최소화
‘퀸텍’

(주)경농이 2018년 출시한 ‘퀸텍’ 액상수화제는 노균병 전문 약제로 출시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퀸텍’ 액상수화제는 토마토, 멜론, 배추, 양파, 오이, 참외, 포도, 딸기, 파에 등록되어 있고, 인삼의 역병, 잔디의 피티움마름병에도 등록돼 있다. 특히 신규물질로 저항성 발현이 적기 때문에 노균병으로 걱정했던 농가들에게 희소식을 전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퀸텍’ 액상수화제의 방제효과는 병원균 포자 발아를 방해하는 효과로 병무늬가 확대되지 않는다. 이미 발병된 노균병에 약제 살포시 병반이 밖으로 확대되지 않는 효과로 병반이 진전되는 것을 막아서 신엽에 대한 피해를 확실히 줄여줄 수 있다.
경농 1899-0584
더 빠른 효과!
‘시반토’ 액제

시반토는 뷰테놀리드 계통의 신물질로 가루이, 깍지벌레, 진딧물 방제에 효과가 매우 우수하며 빠른 섭식저해로 바이러스 매개해충을 방제하는 신개념 흡즙성 해충 전문 살충제입니다.
주요 특징으로는 탁월한 속효성과 빠른 섭식저해 효과로 바이러스 매개충을 빠르게 방제함으로써 작물을 깨끗하게 재배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계통의 신규물질 살충제로 기존약제에 저항성을 갖는 해충 방제에도 효과가 탁월합니다. 식물체내로 빠르게 침투하여 물관과 식물조직을 통하여 이동하고 분배되므로 약효가 오래가고 식물전체에균일하게나타납니다. 시반토는 약제의 특성에 의해 작물체로 빠르게 침투되고 침달되기 때문에 내우성이 우수해 다양한 기상변화에도 균일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바이엘 크롭사이언스(주) 02-3450-1363
딸기 수확기 응애 방제 철저히
‘지존’

팜한농의 ‘지존 액상수화제’는 응애의 전 생육단계에 작용해 오랫동안 응애 발생을 억제하며, 수확 2일 전까지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안전성이 우수하다. 응애에만 선택적으로 약효를 발휘하고 꿀벌 등 유용곤충과 칠레이리응애, 애꽃노린재 등 천적에는 안전해, 꿀벌에 민감한 딸기 재배농가가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지존’은 딸기뿐만 아니라 오이, 수박, 멜론, 토마토, 고추, 참외, 감귤 등 20개 작물, 20개 응애에 등록된 응애 전문약으로,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될 농약 허용물질 관리제도(PLS) 환경에서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팜한농 02-3159-55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