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뜨는 종자
상태바
2018년 12월 뜨는 종자
  • 월간원예
  • 승인 2018.11.2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간원예 = 편집부>
칼라킹


재배가 용이한 조생 대과종 고추 ‘칼라킹’
사카타코리아의 칼라킹 고추는 반직립형 초형의 초세가 강하고 재배가 용이한 품종이다. 과형이 균일한 조생 대과종으로 수량성이 우수한 것이 장점이다.또한 건과품질이 좋고 신미가 강하며, 칼라병(TSWV) 및 바이러스, 역병 내병성이 있어 재배안정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스마일백다다기
저온기 상품성이 우수한 다수확 ‘스마일 백다다기’
농우바이오의 스마일 백다다기 오이는 내한성이 강해 기온이 낮은 저온기에도 과신장성과 비대력이 우수한 품종이다.
겨울철·봄철(12월~3월초) 정식하여 2월부터 6월까지 수확이 가능하며, 가을철(8월 중순~9월 중순) 정식 재배해도 상품성이 우수해 재배 폭이 넓은 품종이다. 또한 착과율이 높고 기형과 발생이 적어 정품과의 수량성이 뛰어나다.
과색은 소비자와 도매시장 경매사 모두가 선호하는 연두색이며 어깨색이 진하고 광택이 있어 상품성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초당옥수수

 

단맛이 좋고 생과로도 먹을 수 있는 ‘초당옥수수’
아시아종묘의 ‘초당옥수수’는 당도가 20brix에 이를 정도로 달콤하고, 아삭한 식감과 부드러운 치감이 뛰어나다. 특히 일본의 경우 익히지 않고 생과로 먹는 간식으로 인기가 높다.
초당옥수수는 파종 후 80일경부터 수확이 가능한 초감미종 옥수수로, 이삭엽은 짙은 녹색으로 이삭이 굵고 착립률이 우수한 내병성 품종이다.
초당옥수수는 나무의 길이가 길고 뿌리가 깊어 쓰러짐이 적기 때문에 재배안정성이 뛰어나 농가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된다.
항암쌈채

 

항암 성분이 풍부한 기능성 채소 ‘항암쌈채’
제일씨드바이오의 항암쌈채는 베타카로틴과, 글루코나스투틴 등 항암성분이 매우 풍부한 기능성 웰빙 쌈채다. 배추와 순무를 종간 교잡하여 암 세포주 성장을 저지하는데 탁월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잎이 둥근 배추 모양의 항암쌈채는 독특한 향과 맛이 있고, 아삭한 식감이 좋으며, 영양 흡수력이 좋아 일반 상추를 대신할 기능성 쌈 채소로 적합하다.
토양 적응성이 우수해 재배가 용이한 편으로, 텃밭이나 화분 재배에 용이하고, 생육이 빠르며 수확량이 많은 것이 장점이다.
신비고추

 

매운맛이 강한 다수확 고추 ‘신비고추’
피피에스의 신비고추는 바이러스 및 역병에 아주 강한 내병계 품종이다. 연속 착과형 품종으로 수량성이 우수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과 표면이 매끈하고 광택이 좋아 홍초용으로도 적합하다. 매운맛이 강하고 제분율이 높아 상품성이 우수하다.
슈퍼청양

 

흰가루병에 강한 ‘슈퍼청양’
팜한농의 신품종 슈퍼청양고추는 흰가루병 중도저항성 품종으로 재배관리가 수월하고 착과력이 우수하다. 과장이 길고 과색은 녹색으로 광택이 우수하여 상품성이 높다.
숙기가 비교적 빠르며 바이러스에 강해 전체 수확량이 높은 것으로 전국 주산지별 작황조사결과 나타났다. 또한 절간이 짧아 초형이 크지 않아 하우스용으로 적합하다. 청양고추보다 어깨 요철이 약하고 과형이 매끄럽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