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인기명’, “이색 조갈찜과 함께하는 연말 송년회 장소로 예약 활발”
상태바
서울 맛집‘인기명’, “이색 조갈찜과 함께하는 연말 송년회 장소로 예약 활발”
  • 김영수 기자
  • 승인 2018.12.1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을 맞아 송년회와 회식 등 모임이 잦아지면서 서울 모임장소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한 해를 보람차게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는 자리인 만큼, 좋은 사람들과 맛있는 음식을 나눌 수 있는 맛집의 역할이 커지는 때이기도 하다. 이에 호불호가 갈리지 않고 모두 함께 즐길 수 있으면서도, 평소에 맛보지 못했던 특별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서울 맛집을 찾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다양한 서울 맛집 중 ‘인기명’은 ‘조갈찜’이라는 특별한 메뉴를 선보여 서울 회식장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조갈찜은조개찜과 갈비찜이 커다란 사각 철판에 함께 나오는 퓨전 요리로, 해물과 소갈비의 이색적인 조합에 푸짐한 양과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통으로 들어간 문어와 오징어를 비롯해 전복, 낙지, 조개 등 신선한 해물과 부드럽고 달콤짭짤한 소갈비가 많은 호평을 얻어,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많은 고객이 줄지어 방문하는 추세다. 추운 겨울 언 몸을 녹여주는 뜨거운 국물 역시 많은 호평을 얻고 있다. 10여 가지의 한약재가 들어간 한방 육수로 조리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냈으며, 매콤함을 더한 빨간 육수까지 준비되어 다양한 고객들의 취향을 두루 맞췄다.

맛과 특별함을 모두 갖춘 이색 메뉴 조갈찜은 큰 인기를 끌어, SNS에서도 #서울가볼만한곳, #서울맛집베스트10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화제가 되고 있다. 이 밖에도 눈길을 끄는 비주얼과뛰어난 맛으로 입소문이 퍼져 다수의 방송에 소개되기도 했다. 특히 SBS Plus ‘외식하는 날’에서는 홍윤화 맛집으로 소개되어, 군침도는 먹방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방송 이후로 큰 화제몰이를 했으며, 서울 데이트 코스, 서울 가족외식 장소로 방문하는 고객 등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조갈찜 위에 커다란 랍스터가 통으로 얹어진 랍스터조갈찜과 싱싱한 해물이 가득한 조개찜, 전복과 큼지막한 소갈비가 잔뜩 들어간 전복공룡뼈찜 역시 회식 메뉴로 선호된다. 또한, 조갈찜을 먹은 후에는 칼국수와 볶음밥 등의 사리를 추가해 더욱 푸짐하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한 가지 메뉴만으로 술안주부터 식사까지 다양하고 배부르게 즐길 수 있어 서울 회식장소로도 애용되고 있다.

또한, 손이 많이 가는 조갈찜을 직원이 모두 직접 손질함으로써 고객들이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손질된 음식을 먹으면서 대화를 나누며 식사에 집중할 수 있어, 모임 및 회식 자리를 충분히 즐길 수 있다는 평이다. 덕분에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이나 연인들까지 다양한 고객들 사이에서 편안하게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며 많은 호평을 얻고 있다.

관계자는 “매장이 넓고 쾌적한데다 단체석까지 갖추고 있어 서울 모임 및 회식을 즐기시기에 적합하다. 호불호가 갈리지 않아 남녀노소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소중한 사람과 특별한 음식을 즐기며 연말을 보내려는 분들께 서울 송년회 장소로 예약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즐겁고 행복한 연말 보내실 수 있도록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