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되는 미래산업 신품종
상태바
돈이 되는 미래산업 신품종
  • 월간원예
  • 승인 2018.12.2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색 있고 아름다운 신품종을 소개합니다!

<월간원예=편집부>

과다 경쟁 없이 오랜 기간 안정적인 고소득이 가능한 로얄 슈퍼 마키베리

신이 내린 최고의 건강 과수! ‘로얄 슈퍼 마키베리’

- 더 큰 크기, 더 달콤한 맛, 더 높은 생산량, 더 많은 항상화 성분 지녀
- 수나무 없이 모든 나무에서 식재 후 2년이면 열매가 달리는 최우수 품종!
- 품종 보호 출원 품종으로, 과다 경쟁 없이 오랜 기간 안정적인 고소득 가능!

로얄 슈퍼 마키베리 열매

로얄 슈퍼 마키베리는 마키베리 원산지 칠레의 마키베리 전문가 악셀 로벤그린 페레이라 씨가 최고 품질의 마키베리 열매 생산을 목표로 육성한 마키베리 300여 종 중에서도 더욱 큰 크기와 높은 당도, 뛰어난 풍미, 더 높은 생산량과 항산화 성분을 지닌 최우수 4품종이다. 
최종 선발된 4품종은 유럽과 미국, 일본, 한국 등 전 세계 주요국에 동시 품종 보호 출원하는 최신, 최우수 마키베리로서 마키베리 재배 농가를 위해 최적화되어 개발된 최우량 마키베리 품종이다. 

마키베리를 이용한 가공 식품

로얄 슈퍼 마키베리의 주요 특성을 살펴보면, 식재 후 2년이면 암수 구분 없이 모든 나무에서 열매가 달린다. 기존의 마키베리 일반종(실생묘)보다 더욱 큰 크기와 높은 당도, 뛰어난 향의 열매가 결실된다.

풍산성으로 일반종(실생묘)보다 월등히 많은 열매가 맺히며 4~5년 1그루에서 6~7kg, 8년생에서 20~30kg의 열매를 수확할 수 있다. 마키베리 재배 농가를 위해 최적화되어 육성 개발된 최우량 마키베리 품종들이다. 재배 중에 특별한 병충해가 없어 유기농 재배가 가능한 최고의 건강 과수이다.

국제원예종묘 이철민 대표이사. 로얄 수퍼 마키베리 조직배양 수석 연구원

한편, 마키베리 어린 묘목은 5월부터 10월까지, 반그늘 상태에서 성장이 가장 좋으며, 장시간 강한 햇볕의 고온에 노출될 경우에는 잎이 타거나, 고사할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우리나라 남부지역에서는 일반 노지에서도 충분히 재배 가능하나, 중부 산간 및 북부 지역에서는 겨울철 동해 방지(최저 영하 6도 이상 권장)에 유의해야 한다.

마키베리는 블루베리와는 달리, 별도의 특수한 토양 조건을 요구하지는 않으나, 배수가 잘되는 비옥한 토양에서 생육이 좋으며, 묘목 이식 후에는 나무가 마르지 않도록 꾸준히 관수해줘야 한다. 특히, 마키베리 전문 재배를 하고자 하는 농가에서는 필히, 고품질의 많은 열매를 조기에 수확할 수 있는 로얄 슈퍼 마키베리 품종으로 식재하면 좋다. 

마키베리 항산화 지수 비교

슈퍼 킹 마키베리
로얄 슈퍼 마키베리 품종들 중에서도 제일 크고, 과즙이 많고 뛰어난 당도를 지니고 있다. 헤이즐넛향의 진한 풍미를 지니며 4~5년생에서 6kg 수확 가능하다.

슈퍼 퀸 마키베리
달콤한 과즙의 향이 매우 뛰어나며, 수형이 넓게 자라고 가지가 많이 발생하여 많은 열매를 생산한다. 풍산성으로 4~5년생에서 7~8kg 수확 가능하다.

슈퍼 쵸코 마키베리
단단하고 큰 열매가 달콤하고 진한 초콜릿 향을 지니고 있다 . 4~5년생에서 7~8kg 수확 가능한 다수확 우수품종이다.

슈퍼 슈가 마키베리
다른 슈퍼 마키베리 품종들에 비하여 키가 약간 낮게 자라는 특성을 지니고 가지 발생이 조밀하여 많은 열매를 수확할 수 있다. 하우스 재배 시 최적한 품종으로 4~5년생에서 7~8kg 수확 가능한 우수품종이며 달콤한 카라멜 향을 지닌 과즙이 일품이다.  

문의: 1588-689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