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2019년 2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 월간원예
  • 승인 2019.01.2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간원예=편집부>

겨울철에 간편하게! 잔디잡초약
‘동장군’

잔디 휴면기 한번 처리로 오랫동안 깨끗하게!
㈜경농이 판매하고 있는 “동장군”은 겨울철에 또는 내년 설 벌초 때에 한번 살포하면 오랫동안 산소잡초를 억제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잔디의 휴면기에 처리하는 "동장군"은 입제 형태로, 잔디에는 아무 영향 없이 월동하는 문제 잡초들만 원천적으로 발아하지 못하게 한다. 설 전에 한 번만 처리하면 오랫동안 잡초가 나오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특히 "동장군"은 물 없이 간편하게 잔디 잡초를 방제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으로 처리방법이 간편하고 잔디에는 안전하다. 기 발생된 잡초 뿐만 아니라 발아 전, 발아 중인 잡초의 억제효과도 탁월하다. 토양 흡착력이 우수하여 한번 처리로 오랫동안 잡초 발생을 억제 할 수 있으며, 경사지나 비탈면에 처리해도 빗물에 의한 유실이 없고 주변 작물에 영향이 없는 안전한 제초제이다. 또한 이미 발생된 잡초의 지상부가 고사하여도 뿌리의 섬유질에는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뿌리의 지지층이 유지되어 경사지에 처리해도 붕괴의 위험이 없다. 저온기 약제처리로 자연분해가 느려지고 토양에 안정적으로 처리층이 형성되어 이듬해 발생잡초의 뿌리에 흡수되어 잡초의 발생을 장기간 억제시켜 준다.
경농 1899-0584

 

41개 작물에 등록된 안전한 잡초약
‘바스타’ 액제

 잡초의 잎과 줄기로 빠르게 흡수되어 뿌린 후 2~5일부터 약효가 나타납니다.
 과수원 및 비농경지에 발생하는 잡초에 광범위하게 효과가 우수하며 특히, 난방제잡초인 망초, 쑥, 닭의장풀, 쇠뜨기, 여뀌 등에 효과가 좋습니다. 생육중인 잡초의 지상부를 완전히 고사시키고 다년생잡초에 재생도 장기간 억제하여 약효가 30일이상 지속됩니다.. 유효성분은 땅에 떨어지면 신속하게 분해되므로 토양에 축척될 우려가 없습니다.. 접촉형제초제로서 약액이 묻은 잎과 줄기만 고사되고 접촉부 이외의 경엽에는 경향이 거의 없습니다.
성보화학 02-3789-3900

 

국내 유일 작물 건조제
‘테라도 미탁제’

‘테라도 미탁제’는 감자 등 땅 속 작물 수확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지상부를 건조시키는 데에 사용하는 국내 유일의 작물 건조제다. 사용 후에도 작물이 변색되지 않으며, 새싹 발아를 비롯해 생육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다. 엽록체에만 작용해 사람과 동물에는 안전하다.
약효가 오래 지속된다. 입상수화제 제형으로 입자가 날리지 않고 손에 묻지 않아 사용이 편리하며 살포하는 사람에게 안전하다. 
팜한농 02-3159-5500

 

발리나마이드카바메이트계통의
‘발리펜’ 액상수화제

작물보호제 전문기업 SG한국삼공(주)(대표이사 한동우)는 발리나마이드카바메이트계통의 “발리페날레이트 12%” 성분의 노균병 전문약 ‘발리펜’ 액상수화제 신제품을 출시했다.  
‘발리펜’ 액상수화제는 기존 약제와는 달리 약제 처리 후 직접적으로 생성된 PR1 단백질이 병원균의 방어시스템을 활성화 시켜 작물의 병 저항성을 유도하는 획기적인 노균병 전문 약제로서, 작물체의 물관과 체관을 통해 빠르게 침달 및 침투 이행하여 숨어있는 노균병 포자 및 균사억제 효과가 매우 뛰어나 즉각적인 치료효과가 발현된다. 
 적용대상으로는 “포도, 양파, 오이, 참외, 장미” 5개 작물의 노균병에 등록되어 있으며, 작물의 병 저항성 유도와 우수한 방제효과를 발휘하는 ‘발리펜’ 액상수화제를 적극 추천한다.
SG한국삼공(주) 080-899-30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