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되는 미래산업 신품종

특색 있고 아름다운 신품종을 소개합니다!

2018-09-27     월간원예

[더 많은 소식은 월간원예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바위남천 ‘트위스팅레드’는 2011 네덜란드 원예박람회 수상 품종이다.
초여름의 백색 꽃, 트위스트형으로 모여 나는 붉은 잎이 좋아 매우 인기가 높다. 내한성이 좋아 추위에 강하고, 토양 적응력이 좋으며, 잎의 색채가 뛰어나 장식 화분, 생울타리로 추천한다.

 

바위남천 ‘리틀플레임’ L. keiskei Halloween
2014 원예박람회 수상품종.
매우 선명한 오렌지-레드 색상의 줄기와 광택의 매력적인 잎을 지닌 바위남천 최신 품종이다. 양지뿐만 아니라 반그늘에서도 잘 자라며, 일반 조경용 식재 뿐만 아니라, 가정 화분용으로도 추천한다.

 

바위남천 ‘리틀플레임’  L. fontanesiana Little Flames
2012 네덜란드 원예박람회 수상품종.
선홍색으로 돋아나는 새순, 여름부터 겨울까지 유지되는 선홍색 붉은 가지가 매우 매력적인 품종이다. 독립수로서 뿐만 아니라, 낮은 화단의  경계목, 가정 화분으로도 최적인 품종이다.

 

바위남천 ‘버닝러브’  L. keiskei Burning Love
2013 네덜란드 원예박람회 수상품종.
자색이 감도는 붉은 색 잎의 색감이 일품이며, 전지가 필요 없을 정도로 아담하게 잘 자라는 수형이 일품이다. 돌틈 식재, 가정 화분, 화단 경계목으로 추천한다.

 

바위남천 ‘마키자츠’  L. fontanesiana Makijaz
2008 네덜란드 원예박람회 수상품종.
화이트, 레드, 핑크, 그린 등의 다양한 색상을 지닌 잎 색상이 계절마다 변해 매력적인 인기 바위남천 품종이다.

 

바위남천 ‘컬리레드’  L. axillaris Curly Red
2003 네덜란드 원예박람회 수상품종.
마치 파마를 한 듯 곱슬거리는 특이한 잎과 계절마다 변하는 다채로운 색감의 잎을 지닌 최고 인기 바위남천 품종으로 자연스러운 콤팩트한 수형과 특이한 잎을 지녀 화단 경계목, 군식 식재, 가정 분화용으로 최고 인기 품종!

 

남천 ‘트윌라이트’  Nandina domestica Twilight
2015년 네덜란드 원예박람회 금상 수상 품종으로 아름다운 핑크빛 새순과 더불어 연한 핑크, 흰색, 녹색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잎이 감상 포인트! 기존 남천보다 잎과 가지가 조밀하고, 왜성으로 자라며 내한성이 강하며, 일반 조경수로서 뿐만 아니라, 생울타리, 화단 경계목, 가정 화분 장식용으로도 추천한다.

 

남천 ‘브라이트라이트’  N. domestica Brightlight (Selten004)
일반 남천품종과는 달리 밝은 황색잎을 지닌 최신 남천 품종으로, 길고 큰 화사한 색상의 잎이 감상 포인트!
기존 남천보다 잎과 가지가 조밀하고, 왜성으로 자라며 내한성이 강한 최신품종이다. 일반 조경수로서뿐만 아니라, 생울타리, 화단 경계목, 가정 화분 장식용으로 추천한다.

 

직립성 주목 엘레강스  Taxus media Eleganza
직립으로 곧게 자라는 특성을 지닌 최신 주목 품종으로 선명한 짙은 녹색의 잎을 지닌다.
다 자란 성목에도 열매가 달리지 않아, 우아하고 깨끗한 수형과 미관을 유지한다.
일반 주목에 비하여 성장 속도가 빠르며 자람세가 좋아, 생울타리, 화단 경계목에 최적 주목 품종이다.

 

꽝꽝나무 럭셔리글러브  Ilex crenata ‘Annys5’
4계절 내내 광택이 나는 고급스러운 짙은 녹색의 잎을 유지하는 최신 꽝꽝나무 품종이다. 양지는 물론, 반그늘, 그늘에서도 잘 자라는 특성을 지니며 영하 22도의 강한 내한성을 지녀 전국 어디서나 식재 가능하다.
윤기가 나는 짙은 녹색의 잎, 강한 내병성, 강한 내한성, 자연스럽게 자라는 원형의 수형, 손 쉬운 유지 관리로 인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