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사업 일미리금계찜닭, 소규모 체인점 업종변경창업 아이템으로 경쟁력 입증
상태바
요즘 뜨는 사업 일미리금계찜닭, 소규모 체인점 업종변경창업 아이템으로 경쟁력 입증
  • 김영수 기자
  • 승인 2019.02.1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자라면 누구나 실패하지 않는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안전한 외식업창업을 꿈꾼다. 하지만 요식업창업의 경험이 있더라도 새롭게 창업을 하거나 업종변경창업 및 업종전환창업을 하는 것은 그리 녹록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창업전문가들은 초보창업자에게는 안전한 창업을 위해 개인 점포 창업 보다는 프랜차이즈 창업을 추천하곤 한다.

창업 전문가들이 프렌차이즈 창업을 추천하는 이유는 창업의 준비에서부터 오픈 그리고 매장 운영관리까지 창업에 대해 다방면으로 지원을 해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신뢰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어디인지 판단하기가 쉽지 않다. 그렇다면 예비창업자는 어떠한 브랜드를 선택해야 할까?

다수의 창업 전문가들은 프랜차이즈 선택시 프랜차이즈 본사의 정보공개서 확인, 안정적인 물류시스템, 지속적인 관리와 정기교육, 브랜드 유지 기간, 매장별 매출 기록, 노동의 강도 등이 중요하다고 조언하고 있다.

과연 최근 국내에서 안정적이면서도 지속적인 매출을 기록할 수 있는 아이템과 브랜드는 무엇일까? 수 많은 아이템이 있지만 그 중 ‘찜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에 #찜닭을 검색하면 약 27만여개의 게시물이 뜨면, 네이버 검색량 데이터를 통해서도 매월 5만건 이상의 꾸준히 높은 검색량을 보여 주고 있다.

이 메뉴가 이토록 인기몰이를 하게 된 일등 공신은 다름 아닌 퓨전찜닭 브랜드 ‘일미리금계찜닭’이다.

일미리금계찜닭은 치즈와 찜닭을 최초로 결합한 브랜드로 퓨전찜닭 브랜드 중 최초로 체인점 100호점을 돌파 했으며, 다양한 퓨전찜닭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창업 전문가들은 한 때 유행이 끝날거 같았던 ‘찜닭’이라는 아이템을 재해석하여 급성장한 부분에 대해 놀랍다는 평가를 하고 있다.

일미리금계찜닭은 강원도 춘천 지역의 첫 선을 보인 뒤 8년 동안 전국 100여개 매장을 보유한 인기 브랜드로 안전하게 성장하고 있다.

일미리금계찜닭이 이렇게 매장을 확장할 수 있었던 것은 개중에서도 단연코 ‘구름치즈찜닭’ 덕분이다. 실제로 구름치즈찜닭은 일미리금계찜닭 매장 매출 중 절반을 차지한다.

구름치즈찜닭은 질 좋고 우수한 품질의 치즈찜닭을 선보이기 위해 100% 국내산 냉장육을 사용해 식감과 맛 등이 뛰어나다. 그 덕에 일미리금계찜닭의 구름치즈찜닭은 밥도둑이라는 평을 받으며, 각종 SNS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 외에도 베이컨드러가스무스, 반반찜닭, 꽃삼겹찜닭 등 타 브랜드와 차별성을 둔 다양한 요리들을 선보이고 있어 찜닭의 전박적인 생각을 바꾼 혁신 찜닭 브랜드로 인정 받으며, 3년 연속 KCPBA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및 2018 미래창조경영 우수기업대상을 수상 받았다.

또한 일미리금계찜닭은 요즘 같은 불경기에 가맹점과 상생하는 브랜드라는 기본 이념을 바탕으로 동종업계에서 최저 비용으로 가능한 창업시스템을 구축과 가맹비 전액 할인 이벤트를 통해 창업의 거품을 앞장서서 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요식업 창업 경험이 없는 초보창업자도 운영이 가능토록 본사에서 A~Z까지 철저한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일미리금계찜닭 관계자는 “일미리금계찜닭의 성장은 고객들의 성원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더 많은 고객들이 일미리금계찜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도록 앞으로 전국구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