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쌍용동 베스트10 맛집 ‘이가대게’, 천안회식장소로 손꼽히는 이유
상태바
천안쌍용동 베스트10 맛집 ‘이가대게’, 천안회식장소로 손꼽히는 이유
  • 김영수 기자
  • 승인 2019.05.1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천안 이가대게

대한민국 직장인들 대부분이 한 달에 한번 이상 경험하게 되는 직장 내 회식은 누군가에게는 즐겁지만 누군가에게는 괴로운 시간이다. 자신만의 정해진 스케줄을 포기하고 회식에 참석해야하는 것은 물론이고 겨우내 참석한 회식자리에서 마음에 들지 않는 회식 메뉴는 매번 회식자리를 더욱 괴롭게 만든다.

특히 직장 내 회식의 경우에는 조촐한 규모 보다는 대부분 10여명 이상의 대규모로 진행되는 만큼 장소선정만큼이나 메뉴 선택이 중요하다. 이왕 참석한 회식이라면 맛있게 즐겨야할 순간인 만큼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메뉴선택에 노심초사 한다.

일반적으로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메뉴는 소고기, 삼겹살 등 육류가 주로 선택된다. 그러나 요즘에는 그 가격이 만만치 않은 만큼 직장회식 메뉴로도 전혀 부담이 없는 것은 아니다. 또 음식을 먹은 후에는 옷 등에 베이는 냄새로 회식 후 퇴근길 사람들의 눈치를 볼 수밖에 없어 이래저래 불편한 점이 한 두개가 아니다.

천안쌍용동 베스트10 맛집으로 유명한 ‘이가대게’는 이러한 고민을 한방에 날려줄 탁월한 선택이 될 것 같다. 천안대게, 킹크랩 맛집으로 유명한 쌍용동맛집 이가대게는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곳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특히 회식메뉴로는 다소 부담될 수 있는 대게찜이나 킹크랩찜 등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데, 이는 선주직판장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가능하다. 게를 직접 어획하거나 수입품은 직수입을 하다 보니 게찜을 다른 곳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 대게의 품질을 확신하는 만큼 대형수족관을 설치하여 손님들이 음식을 먹기 전 대게들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직접 선택하게끔 배려하고 있다.

이렇게 손님들이 직접 고른 대게를 천안베스트10 맛집 ‘이가대게’에서는 대게와 킹크랩, 랍스타, 홍게 등 메인메뉴로 주문하면 계란찜과 튀김, 가오리찜, 초밥, 활어회 등 무려 12여가지의 스끼다시가 제공되는데 대게 요리와 함께 회식장소에서 훌륭한 안주로 각광받고 있다.

이밖에 조금 더 특별한 회식 안주가 필요할 경우에는 모듬회(광어, 우럭, 도미), 해산물모듬회, 산낙지, 전복, 해삼, 개불, 멍게, 가리비찜, 게딱지밥 등 수많은 종류의 사이드메뉴가 준비돼 있는 만큼 즐거운 회식자리가 될 것이다. 대형 주차장과 룸을 완비한 만큼 천안 회식장소로 최적화 되어있다.

이번 주 회식이 잡혀 있는 직장인들이라면 천안 쌍용동 맛집 ‘이가대게’로 안내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