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가족여행, 맛집 탐방 가족과 함께 즐기고 느낄수 있는 안동대표맛집 ‘꼬끼요찜닭’
상태바
안동 가족여행, 맛집 탐방 가족과 함께 즐기고 느낄수 있는 안동대표맛집 ‘꼬끼요찜닭’
  • 김영수 기자
  • 승인 2019.05.17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여행 트렌드라고 하면 세대간 벽을 허무는 가족여행과 그 지역의 맛집을 탐방하는 맛기행을 들 수 있다.

안동은 경북을 대표하는 관광지이다. 안동은 수려한 자연 경관은 물론이고 전통이 깃든 다양한 유적지를 둘러보며 할머니 할아버지와 손자,손녀가 대화하고 소통할 수 있는 가족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안동 가볼만한곳으로는 유내스코 세계유산인 하회마을과 도산서원 그리고 야경으로 유명한 월영교까지 다양하다.

그 중에 안동 구시장내 안동찜닭골목은 안동 현지인 뿐 아니라 관광객에게도 맛집 탐방의 장소로 유명하다.

그 중에 꼬끼요찜닭은 전통적인 안동찜닭 본연의 맛을 지키면서도 남녀노소 다양한 입맛에 맞는 메뉴개발에 힘을 쏟고 있는 곳이다.

이 곳의 대표 메뉴로는 파프리카가 듬뿍 들어가 자연스러운 단맛과 감칠맛이 뛰어난 파프리카 조림닭, 알싸한 마늘향이 독특한 마늘닭, 진짜 모짜렐라 치즈가 듬뿍 뿌려진 눈꽃치즈찜닭까지 다양하다.

눈꽃치즈찜닭은 각종 방송매체와 유투브 등 SNS를 통해서 이미 유명한 이 집만의 메뉴이다.

모짜렐라 치즈가 하얀 눈꽃송이처럼 가득 뿌려서 붙은 이름으로 진짜 모짜렐라 치즈의 풍미가 뛰어나 한번 맛을 본 사람은 그 맛을 잊지 못해 택배로 주문하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꼬끼요찜닭 김준년 사장은 ‘신선한 국내산 닭과 고춧가루, 김치 등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현지인 단골도 믿고 많이 찾아 주신다. 안동찜닭원조의 맛을 잃지 않으면서도 다양한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고자 메뉴개발에 힘쓰고 있다’ 고 전한다.

가족간 특히 할아버지 할머니와 아이들이 함께하는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안동으로 떠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