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양학원, 검정고시생 대학수시 설명회개강
상태바
부산 한양학원, 검정고시생 대학수시 설명회개강
  • 김영준 기자
  • 승인 2019.07.03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한양학원 제공
부산 한양학원 제공

2019년 제2회 검정고시 시험이 8월 7일에 실시된다. 고졸 시험의 경우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50분까지 진행되며, 시험 장소는 지역별 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검정고시 시험의 합격 조건은 각 과목을 100점 만점으로 하여 평균 60점 이상을 취득해야 한다.

검정고시 시험을 독학으로 준비한 수험생의 경우, 대학 입시 정보를 확보할 방법이 요원하다 보니 고졸 자격을 얻었음에도 아까운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한양학원에서는 이러한 검정고시 합격생들을 대상으로 매달 입시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설명회에서는 최신 입시 정보, 검정고시 성적으로 대학에 수시 전형을 지원하는 방법 등을 안내하고 있다. 한양학원 부산 지점의 7월 입시 설명회 일정은 22일부터 26까지로 공지된 가운데, 부산 한양학원 측에서는 2019년 제2회 검정고시 일정 직후 합격생들을 대상으로 대학 입시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검정고시 시험에서 고득점을 획득하면 고등학교 내신 1~2등급에 해당하는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국립대나 인서울대 등 경쟁률이 높은 대학을 지망하는 수험생들의 경우 검정고시 학원의 도움을 빌리는 경우가 많다.

전문 컨설턴트와의 상담을 통한 맞춤형 입시 컨설팅으로 대입 전략의 새로운 지평을 연 부산 한양학원은 8월 검정고시 시험이 끝난 8월 8일부터 2020년 4월 검정고시, 2021년 입시를 대비하는‘검정고시 고득점반’을 개강할 예정이다. 해당 과정을 수강한 뒤 검정고시 고득점을 달성한 수험생은 ‘대학 진학반’으로 이동해 수능 최저 등급, 정시 대비를 위한 수능 수업을 들을 수 있다.

한편 부산 한양학원은 2019년 4월 고졸 검정고시 시험의 부산 지역 만점자 7명 중 5명을 배출했을 정도로 검정고시 고득점을 희망하는 학생들 관리가 철저하다. 한양학원의 7월 입시 설명회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석 문의는 지점별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