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 뽑은 수원 광교 맛집? 이색메뉴 ‘조갈찜’ 선보이는 ‘인기명’ 회식메뉴로 극찬받아
상태바
직장인이 뽑은 수원 광교 맛집? 이색메뉴 ‘조갈찜’ 선보이는 ‘인기명’ 회식메뉴로 극찬받아
  • 김영수 기자
  • 승인 2019.11.2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광교는 삼성전자, 경기융합타운, 경기도청사, 수원고등지방법원, 검찰청 등 굵직한 기업들과 관공서, 중소 벤처기업들이 밀집된 곳으로, 경기도 일대 개발 신도시 중 가장 우수한 성공사례로 뽑혔다. 이를 중심으로 상권 또한 발달하여 하루 유동 인구는 12만명 수준에 이르고 있다.

이에 각기 다른 특색을 가진 광교중앙역 맛집들이 곳곳에 분포되어 있는 가운데, ‘인기명’의 이색메뉴 ‘조갈찜’이 직장인들 사이에서 회식메뉴로 극찬 받으며 수원 광교 맛집을 찾는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가장 큰 선호도를 얻고 있는 조갈찜은 각종 신선한 조개류 및해산물, 커다란 소갈빗대와 다채로운 야채, 사이드 재료들을 특수 제작된 틀에 반반씩 푸짐하게 차려내는 요리다. 보통은 해물찜, 혹은 갈비찜 등으로 한 메뉴만 지정하여 회식을 즐겼으나, 인기명에서는 두 가지 메뉴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인기다.

독특한 비쥬얼이 인상적인 조갈찜은 천궁, 당귀 등 귀한 한약재 10여 가지를 끓여낸 한방 육수의 깊은 맛까지 더해 SBS ‘런닝맨’을 비롯한 다양한 방송에 소개된 바 있으며, 이색적인 보양식을 찾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인계동 맛집으로 알려지면서 연일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조갈찜 외에도 살아있는 랍스터를 주문 즉시 조리해 조갈찜 위에 통째로 올린 ‘랍스터조갈찜’, 갈비찜에 밀푀유나베를 더한 ‘샤갈찜’, 전복과 갈비찜을 푸짐하게 담아낸 ‘전복공룡뼈찜’ 등의 다채로운 메뉴를 마련해 보양식을 찾는 외식, 회식, 데이트 장소로 호평받고 있다.

수원 영통 맛집 인기명은 교육받은 직원이 모든 재료를 손질하는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해 여유롭고 편안한 식사를 즐기는 이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또한, 식사 후 남은 육수엔조개칼국수, 갈비찜 양념엔 볶음밥을 동시에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영통 회식장소, 광교 회식장소, 수원 회식장소로 입소문 타고 있다.

계자는 “수원 아주대 맛집 인기명은 평일에는 인근 직장인들에게, 주말에는 가족 단위의 방문이 주로 이뤄지고 있다.”며 “손님의 니즈에 맞는 여러가지 메뉴들을 제공하며 호불호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음식을 선보이고 있으니 인기명에 들러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