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내음 가득 거제도 향토음식…멍게비빔밥과 물회 맛집 ‘웅아횟집’
상태바
바다내음 가득 거제도 향토음식…멍게비빔밥과 물회 맛집 ‘웅아횟집’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0.02.1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흔히 미식의 계절로 천고마비의 계절이라 불리는 가을을 꼽곤 하지만 해산물 마니아들에게 있어 미식의 계절은 단연 겨울이다. 추울수록 신선하고 맛있어지는 해산물은 밥에 올려 먹으면 든든한 식사가 되고 따로 먹으면 훌륭한 술안주가 된다.

해산물로 유명한 곳은 역시나 바다를 끼고 있는 남해안 지역과 섬이다. 천혜의 자연을 품고 있는 남해안의 거제도는 가볼만한곳이 풍부할뿐더러 신선한 멍게비빔밥과 성게비빔밥으로 유명한 해산물의 성지다.

특히 경남 거제도의 대표적인 향토음식인 멍게비빔밥은 성게에 비해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고 영양이 풍부해 힐링푸드로도 그만이다. 멍게에는 타우린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간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멍게에 들은 프리즈마로겐 성분이 기억력 감퇴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 노인성 치매예방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거제도 서남쪽 해역에는 멍게양식장이 많아 싱싱한 멍게를 쉽게 구할 수 있다. 거제도 사람들은 이 멍게를 주로 비빔밥으로 해먹는데 멍게를 소금에 절인 뒤 각종 야채와 밥을 곁들이면 든든한 식사와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웰빙식이 완성된다.

‘웅아횟집’은 멋진 오션뷰가 펼쳐지는 넓고 쾌적한 내부에서 거제 향토음식인 멍게비빔밥을 비롯해 물회, 성게비빔밥, 전복영양돌솥밥, 매운탕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거제도 횟집이다.

이집은 푸짐하고 신선한 멍게비빔밥으로도 유명하지만 무엇보다 ‘물회달인집’으로 알려져 있는 거제도 맛집이다. 현지인들에게 입소문이 퍼지면서 관광객들도 많이 방문하는 거제 명소로 자리매김해 점심시간에는 현지인과 관광객이 함께 줄을 서서 먹을 정도로 웨이팅이 긴 편이다.

점심때는 주로 스페셜물회, 멍게비빔밥, 회덮밥, 전복죽, 전복돌솥밥 등의 식사류를 찾는 손님들이 많으며 저녁때는 해녀가 직접 공수한 횟감과 푸짐한 스끼다시를 함께 맛볼 수 있는 ‘웅아스페샬’이 인기가 많다.

웅아스페샬은 자연산모듬회, 자연산전복을 비롯해 성게알, 소라, 돌멍게, 개불, 돌문어 등 다양한 종류의 해산물을 푸짐한 양의 스끼다시로 즐길 수 있어 식사 겸 술안주로 즐기기 안성맞춤이다.

한편 ‘웅아횟집’은 거제도 대명리조트 근처 맛집으로 벨버디어 한화리조트, 거제 정글돔, 바람의언덕, 매미성,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 등 거제 유명 관광지와 접근성이 좋아 관광 전후 들르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