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람사랑, 특허 받은 원단 가미한 땀복 브랜드‘핫슈트' 눈길
상태바
(주)사람사랑, 특허 받은 원단 가미한 땀복 브랜드‘핫슈트' 눈길
  • 김영준 기자
  • 승인 2020.09.2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팬데믹 사태로 헬스장 집합금지 명령이 연장되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집콕 아이템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집에서도 안전하게 운동을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이 일상화되면서 단시간에 운동효과를 높이고 있는 땀복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특허 받은 원단을 가미한 (주)사람사랑의 ‘핫슈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디자이너 출신 최향희 대표는 복싱선수 가입은 트레이닝복, 소위 땀복을 우연히 접했다. 당시 가방이나 천막을 만드는 비닐이나 우레탄 소재로 제작했기 때문에 착용감이 답답하고 내구성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었다. 이에 최 대표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해 일반인이 입을 수 있도록 기능성은 물론 디자인을 가미한 다이어트 의류를 개발하여 새로운 시장을 창출했다.

게다가 최 대표는 지속적인 디자인 개발을 위해 다양한 땀복을 접하고 구입해 입어보는 등 다각도의 시장조사를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 특히 디자인은 물론, 색감, 원단 등 디자인 개발에 한계를 두지 않고 다양한 실험을 시도하는 것이 인상적이다. 이를 통해 우븐원단, 면폴리원단, 스판력 높은 원단 등 다양한 원단을 개발한 원동력이 되고 있다.

(주)사람사랑은 땀복 브랜드 핫슈트를 중심으로 초경량화한 기술과 친환경적인 핫멜트코팅 방법을 접목한 프리미엄 땀복 ‘무무스크’ 그리고 핫요가를 즐길 수 있는 ‘포인트픽스’까지 브랜드를 다각화했다. 이중 포인트픽스는 요가복의 스판력이 30%로 기존 요가복의 스판력(10%) 대비 탄력성이 높으며, 화려한 색감이 특징이다.

(주)사람사랑의 핫슈트는 액티브한 스포츠를 무리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짧은운동 시간에도 체내에서 발생하는 열을 복사해 지속적인 땀 배출에 도움이 된다. 그리고 항균기능이 있어 운동 시 노폐물 배출과 발생되는 땀 냄새, 곰팡이, 서식환경을 99% 차단한다. 뿐만 아니라 초경량 원단으로 제작되어 신체의 컨디션 유지에 도움이 된다.

특허 받은 코팅기술의 신소재인 핫슈트는 고급트레이닝복 소재인 면폴리에 자사가 개발한 특수코팅 실버하이론 8000을 접합 했다. 또한, 일반 트레이닝복의 느낌을 살려 일상복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주)사람사랑은 원단부터 디자인 그리고 코팅까지 하나하나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원단함량 비율까지 계산해서 제조한다. 본사에 자체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어 샘플제작도 빠르게 가능하며, 디자인, 원단 등 모든 작업이 한 번에 이루어지고 있어 품질관리도 가능하다. 이것이 국내와 해외 패션대기업이 OEM, ODM 제조를 위해 찾는 이유이기도 하다.

“신축성이 없는 원단의 땀복은 운동을 할 때 땀을 흘리면 코팅이 살에 밀려 착용감이 불편하다. 반대로 신축성과 스판력이 너무 좋으면 코팅이 잘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반면 핫슈트는 스판력과 신축성이 좋으면서도, 늘렸다가 줄여 도망가지지 않는 고차원의 코팅 기술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새롭게 개발한 울금 코팅으로 천연항균이 가능해 트러블 방지에도 효과적”이라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사람사랑의 핫슈트는 특히 바쁜 일상으로 운동에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없는 현대인들이 짧은 운동이나 편하게 산책을 할 때 착용하면 좋다. ‘10분 만에 이렇게 땀을 흘릴 줄 몰랐다’는 평이 대부분이다. 주 타깃층은 직장인, 워킹맘 비율이 높은 25~40대 여성고객이 대부분이며, 과거 대비 남성고객도 늘고 있는 추세다.

한편, 10년 동안 땀복을 연구해온 (주)사람사랑은 올해 무무스크, 포인트픽스 등 브랜드에 다양한 디자인을 가미한 새로운 라인업을 출시할 계획이다.

먼저 젊은층부터 노년층까지 폭넓은 연령층이 팔, 허벅지, 종아리 등에 복대처럼 착용할 수 있는 서포트슬림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더불어 발레무용수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발레워머에 땀복기술을 접목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독일, 미국 등 해외시장으로 확대하기 위해 제품 외에 국내 원단을 납품할 계획이다. 이를위해 해외마케팅을 공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현재 홈페이지 제작도 완료한 상태다.

사람사랑 관계자는 “(주)사람사랑은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운동효과를 높여주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국내 대표 핫슈트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주)사람사랑의 제품은 자사몰, 오픈마켓, 소셜마켓. 온라인. 카카오선물하기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