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음식물바이오감량기협회 2022년 제1차 정기총회 개최
상태바
한국음식물바이오감량기협회 2022년 제1차 정기총회 개최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2.02.25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음식물바이오감량기협회는 2022년 제1차 정기총회를 3월 9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1년 5월 한국음식물바이오감량기협회는 설립, 같은 해 6월 11일 환경부 폐자원에너지과(과장, 사무관, 주무관 참석)와 간담회를 마친 후 본격적인 협회업무를 개시하였다.

한국음식물바이오감량기협회는 음식물쓰레기를 미생물로 발효 또는 부숙하여 자연분해하는 바이오방식의 음식물처리기를 생산, 판매하는 업체들로 구성 된 국내유일의 음식물쓰레기감량기협회로서 미생물방식의 음식물처리기로는 업계최초로 국가기술표준원의 산하기관으로서 국가지정 시험기관이며 KORAS 인증시험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과 업무계약을 체결하여 국가지정 시험기관이 제정한 시험기준으로 발행하는 Q마크인증을 업계최초로 시행한다.

현재 음식물쓰레기처리기와 관련하여 국가 지정시험기관의 시험기준으로 시험기관이 직접 인증서를 발행하는 인증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의 K마크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이 인증 및 발행하는 Q마크인증이 최고의 공신력 있는 인증으로 인정받고 있는 상황이다.

Q마크인증과 K마크인증이 업계최고의 공신력 인증으로 인정받는 이유는 시험기준(시험방법)을 국가가 지정한 국가공인시험기관이 제정하고 제품도 시험기관이 보증하며 인증서의 승인과 발행도 국가공인의 시험기관장이 하기 때문이며, 그런 이유로 Q마크인증과 K마크인증은 관련업계와 관련기관 에서도 엄격하고 까다로운 인증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회원사간의 연대와 협력을 강화하고 협회장과 부회장 및 이사 변경과 인증 및 사업계획 등의 안건을 의결 할 예정이라고 협회의 이충환 사무국장은 전했다.

2022년 제1차 정기총회의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한국음식물바이오감량기협회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