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 맛집 ‘인기명’의 조갈찜, 산해진미와 건강한 국물로 겨울철 보양에 제격
상태바
마포 맛집 ‘인기명’의 조갈찜, 산해진미와 건강한 국물로 겨울철 보양에 제격
  • 김영수 기자
  • 승인 2019.01.2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운 겨울이 되면 자연스레 생각나는 것이 따끈한 국물이다. 하지만 외식 메뉴로 선택하는 음식중에는 나트륨 함유량과 칼로리가 높은 것들이 있어, 건강을 생각한다면 좀 더 신중할 필요가 있다. 세계보건기구 및 한국영양학회가 권하는 일일 나트륨 섭취량은 2,300mg이지만,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밝힌 한국인의 하루 평균 나트륨 섭취량은 3,669mg에 달했다. 짜장면과 육개장, 만둣국, 짬뽕 등 다양한 국물 요리가 일일 나트륨 섭취 권장량을 훌쩍 넘는 것이다.

물론 국물이 있는 요리라고 해서 모두 이러한 것은 아니다. 조미료 대신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한 음식이라면 걱정을 덜 수 있다. 대표적으로는 ‘건강한 보양식’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마포 맛집 ‘인기명’의 ‘조갈찜’이 있다.

조갈찜은 인공 조미료 없이 11가지 한약재를 우린 한방 육수에 소갈비와 전복, 낙지, 가리비, 키조개, 홍합, 단호박, 가래떡, 어묵, 넓적 당면 등 신선하고 다양한 재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수 제작된 철판에 조개찜과 갈비찜이 반씩 나눠 제공되는데, 푸짐한 비주얼에 호불호 없는 맛으로 여의도 맛집 및 마포역 맛집, 공덕역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갈비와 해산물 등 조갈찜에 들어간 모든 재료는 전문 서버가 먹기 좋게 손질을 해주므로 더욱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고, 개운하고 깔끔한 조개찜 육수에는 칼국수나 죽, 짭짤하며 달콤한 갈비찜 양념에는 볶음밥을 더해 든든하게 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다는 것도 마포구 맛집의 장점이다.

인기명은 이처럼 누구나 좋아할 만한 담백하고 깊은 맛 덕분에 여의도 회식 장소나 마포 회식장소, 마포 모임장소, 여의도 송년회 장소로 찾는 사람이 많다. 이외에도 큼지막한 랍스터 한 마리가 통째로 올라간 ‘랍스터 조갈찜’과 전복과 소갈비가 어우러진 ‘전복공룡뼈찜’ 등의 메인 메뉴와 통문어튀김, 왕새우튀김, 고추주먹밥, 게살주먹밥 등의 사이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여의도공원 맛집 인기명 관계자는 “조갈찜은 신선한 산해진미를 이용한 찜 요리로 맛이 담백하고 깊어 회식이나 모임, 외식 메뉴로 인기가 높다. SBS Plus 외식하는 날과 KBS 2TV 생생정보통, MBC every1 맛있을지도, MBC 생방송 오늘저녁, MBN 생생 정보마당, FashionN 화장대를 부탁해2 등의 방송에 출연한 이후 SNS에도 인증샷과 후기가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며 “깔끔하고 쾌적한 매장에서 소중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배달 서비스를 통해 가정이나 회사에서 건강한 배달 음식을 맛보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도 만족시키고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