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품종 프리지아
상태바
국산 품종 프리지아
  • 월간원예
  • 승인 2011.09.29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이니골드 (Shiny Gold)
진황색의 겹꽃 대형 품종, 조생종이면서 잎과 꽃대의 직립성이 강하다. 초세가 좋고 병에 강하고 구근번식력이 뛰어나다. 자구의 개화능력이 우수해 식물 전체를 뽑아 절화하는 수출절화 작형에 적합하다. 또한 10℃ 가온재배시 1월하순에 개화 가능, 저온처리 후 촉성재배시 12월에 개화가 가능하다. 다만 밤 15℃, 낮 25℃ 이상이 되면 개화가 중단되고 휴면하기 쉽다.


핑크쥬웰 (Pink Jewel)
분홍색 겹꽃 대형 다화성 품종, 조생종이면서 잎과 꽃대의 직립성이 강한 고성종. 분지성이 매우 우수하고 병에 강하며 구근번식력이 뛰어나다. 자구의 개화능력이 우수해 주 전체를 뽑아 절화하는 수출절화 작형에 적합하다. 10℃ 가온재배시 1월하순 개화 가능, 저온처리 후 촉성재배시 12월 개화가 가능하다. 초세가 강해 재식간격을 15cm 이상 띄우는 것이 좋다.


송오브헤븐 (Song of Heaven)
진보라색의 홑꽃 대형 품종, 조생종이면서 꽃잎의 꺾인 각도가 좋아 국내외 시장에 기호성이 탁월하다. 분지성이 양호하며 초세가 좋고 병에 강하고 구근번식력이 뛰어나다. 10℃ 가온 재배시 1월 하순 개화 가능, 저온처리 후 촉성재배시 12월 개화가 가능하다. 무가온 수막재배로 3월 이후 고온기에 개화하면 꽃색이 탈색되기 쉽다.

 

레인보우 (Rainbow)
기호성이 좋은 밝은 주홍색 홑꽃 중형 다화성 품종, 조생종이면서 잎과 꽃대의 직립성이 강한 중성종. 주당 절화 수확량이 4.3개로 분지성이 우수하고 병에 강하며 구근번식력이 뛰어나다. 10℃ 가온재배시 1월하순 개화 가능, 저온처리 후 촉성재배시 12월 개화가 가능하다. 재배시설내 햇빛이 약하거나 지나친 고온, 양분과 수분 결핍 등의 원인으로 꽃대가 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프리티우먼 (Pretty Woman)
분홍색 홑꽃 중형 다화성 품종, 중생종이며 동시개화성이 좋다. 분지성이 매우 우수하며 초세가 좋고 병에 강하고 구근번식력이 뛰어나다. 잎과 꽃대의 직립성이 강하고, 주당 절화 수확량도 4.7개 정도로 많다. 10℃ 가온재배시 1월하순 개화 가능, 저온처리 후 촉성재배시 12월 개화가 가능하다. 재배시설내 햇빛이 약하거나 지나친 고온, 양분과 수분 결핍 등의 원인으로 꽃눈이 마르는 증상이 있을 수 있다.

 

퍼플리본 (Purple Ribbon)
자주색 겹꽃 대형화 다화성 품종, 조생종이며 잎과 꽃대의 직립성이 강하고, 동시개화성이 좋다. 분지성이 매우 우수하고 초세가 강하며 꽃달림이 우수하다. 바이러스와 구근부패병에 강하며 구근번식력이 뛰어나다. 잎과 꽃대의 직립성이 강하고, 주당 절화 수확량도 4.7개 정도로 많다. 10℃ 가온재배시 1월하순 개화 가능, 저온처리 후 촉성재배시 12월 개화가 가능하다. 정식초기 지나친 고온(밤15℃/낮 25℃ 이상)이 되면 소화 간격이 벌어지는 꽃떨이 증상이 나타나기 쉽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