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농기계 임대사업소 개소식
상태바
음성군 농기계 임대사업소 개소식
  • 월간원예
  • 승인 2012.10.0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임도순)에서는 농업인이 활용할 수 있는 각종 농기계를 갖춘 음성군 농기계 임대사업소 개소식을 9월 25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음성군 농기계 임대사업소는 농업인의 농기계 구입부담을 줄이고 농작업 기계화율을 제고하여 농번기 농촌 일손부족 해소와 적기영농 추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개소식에 이필용 음성군수, 조천희 군의회 부의장, 농업인 학습단체장, 마을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개소식은 식사, 축사, 현판제막식, 농기계 임대시설시연 및 관람 순으로 진행 되었으며, 참석한 농업인들은 연중 많이 쓰지 않는 농기계나 작업기 등을 임대하여 활용함으로써 농가경영비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만족해했다.
금왕읍에 설치한 농기계 임대사업소 금왕, 맹동, 대소, 삼성의 중간지역으로 농업인이 이용하기에 편리한 위치로 2011년 3월 착공하여 지난달 완공하였으며, 총 1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연면적 600㎡ 규모로 건립했다.
또한 농업인이 직접 구입하여 사용하기 어려운 고가의 특수 작업기 등을 포함하여 25종 55대의 임대 농기계를 갖추었다.
이필용 음성군수는 “농기계 임대사업을 통해 농가부채 및 경영부담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또한 북부지역 농업인을 위하여 임대사업소를 추가로 신축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말하면서 많은 농업인의 이용을 당부했다.


음성군농업기술센터 043-872-595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