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락시장 비전 미팅 실시
상태바
가락시장 비전 미팅 실시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2.08.02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유통인 협업을 통한 전략적, 입체적, 효율적인 가락시장 경쟁력 확보 도모

가락시장 활성화와 경쟁력 확보를 위한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문영표, 이하 ‘공사’)와 유통인 단체별 ‘비전 미팅’이 활발히 개최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상호 신뢰 회복을 위한 간담회 형식의 ‘소통 미팅’이 진행되었다면 이번 ‘비전 미팅’은 도매시장법인, 중도매인조합 지회별 강·약점을 분석하고 이에 대해 상호 협력 사항을 협의하여 발전 계획을 마련하는 ‘1:1 맞춤형’ 전략 회의라 할 수 있다.  
이번 ‘비전 미팅’은 도매시장의 경쟁력 강화와 활성화를 위한 도매시장법인별, 중도매인조합 지회별 전략과 구체적 실행과제를 도출하기 위한 것이다. 실제 청과, 수산부류 거래물량은 최근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등 성장이 정체를 나타내고 있다. 


‘비전 미팅’에서는 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위기의식을 함께 공유하고, 가락시장 활성화를 위한 법인별 영업전략을 함께 고민하는 진솔한 토론이 이어지게 된다.  
또한 이번 ‘비전 미팅’이 단순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도록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도출된 다양한 개선 방안들을 구체적인 계획으로 이어나가기 위한 ‘심층 토론 미팅’으로 발전시키고 향후 ‘핵심 실행 과제’를 선정해 관리할 예정이다. 도매시장 내 경쟁을 넘어 외부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종합적인 도매시장 발전 방안을 수립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