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규모, 2013 귀농귀촌 창업 박람회 개최
상태바
국내 최대규모, 2013 귀농귀촌 창업 박람회 개최
  • 월간원예
  • 승인 2013.11.0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2013 귀농귀촌 창업박람회’가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희망귀농 잘 짓고! 행복귀촌 잘 살고!’라는 주제로 중앙정부, 지자체, 유관기관 및 선배 귀농 귀촌인 등 전국의 100여 개 기관이 참가하여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귀농귀촌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올해로 세번째를 맞는 귀농귀촌 창업박람회는 귀농귀촌 붐 지속유지, 생활정착 정보 제공 이외에도 농업농촌 창업 및 일자리 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귀농 귀촌의 생생한 성공 및 실패 경험을 귀농귀촌 선배에게 1:1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농업창업 노하우 등 귀농귀촌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행사기간 내내 실시했다.
개막식 행사에서는 귀농귀촌 유공자와 ‘12년도 귀농인 유치 우수마을인 고창군 공음면 상평마을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이 수여되고, ‘13년도 도시민농촌유치 지원사업 평가, 귀농귀촌 수기 공모에서  최우수를 차지한 고창군과 이미숙(충남예산)씨에게도 상장이 수여됐다.
또한, 농촌 현장에서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귀농귀촌 맞춤형 상담 및 멘토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귀농귀촌 코디네이터에게 ‘귀농귀촌 현장지도교수’ 현판을 수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