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원예 Ⅰ 공기정화⑦
상태바
실내원예 Ⅰ 공기정화⑦
  • 월간원예
  • 승인 2008.05.0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유해성분 분해 효과가 탁월한 공기정화 식물을 쉽게 볼 수 있다. 시원하게 뻗은 식물들은 실내 오염물질 제거는 물론 온·습도 자동조절 효과가 탁월해 보는 이들의 마음을 즐겁게 한다. 이러한 식물들은 주로 현관, 베란다, 사무실 등 다양한 생활공간에 배치하기 때문에 미관이 화려한 화분에 심겨지기 마련이다. 이러한 대부분의 화분은 마블화분으로 미관이 아름답고, 가벼워 많이 유통되고 있다.
원래 마블소재는 소석회에 수산화알루미늄 등의 응결소재를 사용해, 성형화하면 흰색을 띤다. 석고제품과 유사한 마블소재는 욕조나 인테리어 용품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그런데 마블화분의 경우, 제조과정에서 외관을 보다 화려해보이도록 광택제를 사용하고 휘발성 유기화합물이 다량 포함된 유기용제를 덧칠하게 되므로 인체에 유해한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과 포름알데하이드를 방출하게 된다는 주장이 있다.
따라서 마블화분보다는 인체에 무해하고, 투박한 자연스러움이 돋보이는 토기화분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번 호는 토기화분에 어울리는 공기정화 식물 싱고니움을 소개한다.

발췌 : 집안에서 쉽게 기르는 공기정화&벌레잡이 식물

...............................................................................................................<<< 2008년 4월호 참조

키워드 : 반양지식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